사진=대상.

◇ 대상 청정원 ‘안주야’, 술마켓과 라이브방송

대상은 전통주 쇼핑몰 술마켓과 손잡고 12일 오후 7시부터 1시간 동안 네이버 쇼핑라이브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날 방송에서 ‘안주야(夜) 튀김안주 홈펍스타일’ ▲무뼈닭발튀김 ▲닭껍질튀김 ▲닭근위튀김 ▲황태튀김 ▲쭈꾸미튀김 등 5종을 비롯해 ‘안주야(夜) 논현동포차스타일’ ▲직화무뼈닭발 ▲직화불막창 ▲직화곱창 ▲매운곱창볶음 ▲매운껍데기 ▲마늘근위 등 11종 등 총 16종을 최대 48%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대상은 지난해 술마켓에서 가장 인기를 끌었던 증류주 1위 서울의밤과 최근 인기가 급부상하고 있는 나루 생막걸리 등을 패키지 상품으로 선보인다.

특별 이벤트도 마련했다. 라이브 방송 중 청정원 안주야 제품 구매 시 안주야 튀김안주 홈펍스타일 제품을 추가로 증정하고, 선착순 100명을 대상으로 청정원의 ‘야식이야 바삭하게 튀겼닭’ 제품을 저렴하게 판매한다.

사진=코웨이.

◇ 코웨이, 글로벌 브랜드 모델로 BTS 선정

코웨이는 글로벌 브랜드 광고 모델로 빅히트 엔터테인먼트 소속 아티스트 BTS(방탄소년단)를 선정했다고 12일 밝혔다.

코웨이는 모델과의 시너지를 통해 타깃 고객층을 더욱 확대하고 최근 성과를 내고 있는 글로벌 시장에서 브랜드 인지도와 신뢰도를 향상 시킨다는 계획이다.

방탄소년단은 코웨이 기업이미지·정수기·공기청정기·매트리스 등을 대표하는 모델로 활동하게 된다. 제품 광고 영상은 이달 말 TV,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등 다양한 매체를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코웨이는 빅히트 레이블즈의 아티스트와의 협업을 통해 다양한 디지털 콘텐츠를 담은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을 전개해 젊은 층으로 고객을 확대해나갈 계획이다.

사진=삼양그룹.

◇ 삼양사 어바웃미, ‘클린 뷰티’로 브랜드 컨셉 리뉴얼

삼양그룹은 삼양사의 화장품 브랜드 어바웃미가 ‘클린 뷰티’ 컨셉으로 브랜드를 리뉴얼했다고 12일 밝혔다.

클린뷰티는 ‘피부에 안전하고 순한 성분으로 만들어진 화장품’이란 개념에서 출발해 최근에는 ‘생산 및 사용 과정에서 지구 환경에 미칠 영향까지 고려한 화장품’으로 의미가 확장됐다.

어바웃미는 ‘무엇보다 소중한 나를 위해 자연에서 찾은 소재를 깨끗하게 다듬어 바르게 전한다’는 브랜드 철학을 정립하고 친환경적인 가치를 담은 제품과 패키지를 선보인다.

고객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모든 제품에 피부 걱정 성분을 줄이고 전 제품 피부 자극 테스트를 진행해 향후 걱정 성분 배제를 넘어 비건 인증 등으로 클린 뷰티의 가치를 실현할 예정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아모레퍼시픽이 출원한 특허 기술을 적용·개발한 종이 튜브 샘플./사진=아모레퍼시픽.

◇ 아모레퍼시픽, 특허 기술 적용한 친환경 화장품 종이 용기 개발

아모레퍼시픽은 기존 용기와 비교해 플라스틱 사용량은 약 70% 낮추고, 최장 36개월간 유통이 가능한 종이 용기 기술을 개발했다고 12일 밝혔다.

아모레퍼시픽은 화장품 용기가 초래하는 환경 문제에 깊이 공감하고, 불필요한 플라스틱 소비를 줄이기 위한 여러 가지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종이 튜브 용기 기술 개발도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기 위한 노력의 결과다. 국내 기술로 완성한 친환경 종이 튜브는 현재 대량생산 시스템을 완비했다.

아모레퍼시픽은 올해 상반기 클린 뷰티 브랜드 프리메라 제품에 플라스틱 튜브를 적용해 출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포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