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쓰저널=김지훈 기자] 우리은행은 행정안전부에서 제공하는 공공 마이데이터 서비스를 활용해 영업점에서 개인신용대출 신규신청 시 필요한 행정서류를 간소화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서비스 시행으로 영업점을 방문해 개인신용대출 신규신청 시 필요한 서류인 ▲국세청 소득금액증명원 ▲건강·장기요양 보험료 납부확인서(직장가입자) ▲건강·장기요양 보험료 납부확인서(지역가입자) ▲건강보험 자격득실확인서 등 행정서류를 신분증 확인을 통해 별도의 종이서류 제출 없이도 대출 신청이 가능해졌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이번 서비스 시행으로 행정서류를 제출해야 하는 번거로운 절차가 간소화돼 신속하고 편리하게 은행 업무를 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공공 마이데이터를 활용한 서류제출 간소화 서비스를 다양한 업무로 확대해 고객에게 편리한 금융 혜택을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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