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트병 경량화 지속 추진

무라벨 백산수./사진=농심.

[포쓰저널=오경선 기자] 농심이 친환경 경영에 적극 나서고 있다.

농심은 올해 상반기 중 라벨없는 백산수를 출시하고 페트병 경량화를 추진한다고 2일 밝혔다.

무라벨 백산수는 음용 후 라벨을 떼어내는 번거로움을 없애 분리배출의 편의성과 페트병 재활용률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라벨 사용량이 줄어 자원 절약의 효과도 있다. 농심은 무라벨 백산수로 연간 약 40톤의 라벨용 필름을 절감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농심은 무라벨 백산수 라벨 대신 제품명을 페트병에 음각으로 새겨 넣을 예정이다. 미네랄함량 등 제품 관련 표기사항은 묶음용 포장에 인쇄한다. 농심은 무라벨 백산수를 2리터와 500ml 제품에 우선 적용해 5월부터 가정배송과 온라인 몰에서 판매를 시작할 계획이다.

6월부터는 2리터 제품도 경량화를 적용해 플라스틱 사용량을 기존 대비 4% 절감할 예정이다. 농심은 페트병 경량화로 연간 플라스틱 사용량을 기존 대비 440톤 이상 절약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농심은 2019년 12월, 백산수 500ml 제품 경량화를 추진해 플라스틱 사용량을 약 13.5% 줄였다.

4월부터는 한국민속촌 내 3곳에 투명 페트병 수거함을 설치하고 친환경 캠페인도 펼칠 예정이다.

농심 관계자는 “무라벨 페트병 판매 확대와 페트병 경량화를 지속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라며 “환경 보호에 대한 기업의 사회적 책임이 대두되고 있는 만큼, 회사가 할 수 있는 다양한 친환경 경영활동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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