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왼쪽부터 )이베이코리아 서민석 부사장, 소방청 이흥교 차장, 대한민국재향소방동우회 김철종 상임고문이 26일 세종시 소방청에서 119의인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식을 체결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이베이코리아

◇ 이베이코리아, 소방청과 '119의인상' 활성화 협약

이베이코리아가 재난현장에서 위험을 무릅쓴 민간인을 선정해 포상하는 ‘119의인상’ 수상자에게 포상금을 지원하는 등 활성화에 나선다.

G마켓·옥션·G9를 운영하는 이베이코리아는 지난달 26일 세종시 소방청 본사에서 소방청, 대한민국재향소방동우회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119의인상 활성화에 대해 논의했다고 1일 밝혔다.

119의인상은 화재, 사고 등 각종 재난현장에서 자신의 위험을 무릅쓰고 다른 사람의 생명이나 재산을 보호하는 데 앞장선 민간인을 적극 발굴해 소방청이 2018년부터 공식적으로 시상해왔다. 현재까지 24명이 수상했다. 소방청은 이베이코리아 직원 소방교육을 지원하기로 했다.

이베이코리아 커뮤니케이션부문 서민석 부사장은 “지난 3년동안 우리 옆의 영웅 소방관들을 지원하는 데에서 한 발짝 더 나아가 민간인 영웅에 대한 지원으로까지 확대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3000만명에 달하는 G마켓-옥션 회원들에게도 이들 민간인 영웅의 활약상을 알리고 공동체 의식을 확산시키는 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베이코리아는 2017년부터 2019년까지 ‘히어히어로’라는 캠페인 이름 하에 소방관들에게 필요한 물품, 공상소방관 리조트숙박권 지원 등 누적 24억원에 달하는 소방지원 활동을 펼쳤다.

◇ 올리브영, 봄맞이 대규모 ‘올영세일’…최대 70% 할인

CJ올리브영은 2일부터 8일까지 봄 시즌 인기 상품을 총망라해 최대 70% 할인하는 ‘올영세일’을 실시한다고 1일 밝혔다.

스킨케어, 마스크팩 등 봄 시즌 대표 인기 상품부터 클린뷰티, 맨즈케어, 프리미엄 등 새로운 트렌드로 각광받는 상품까지 최대 70% 할인한다. ‘올영세일’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차별화 특가 행사도 다양하게 진행된다.

△맥 △에스티로더 △바비브라운 등 14개 프리미엄 브랜드 역시 최대 30% 저렴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투페이스드 △베네피트는 최초로 전 품목을 최대 30% 할인한다.

세일 기간 매장에서는 각각의 컬러 상품 태그(Tag)를 통해 특가 상품을 확인할 수 있다. 세일 상품은 공식 온라인몰과 즉시 배송 서비스인 ‘오늘드림’을 통해서도 구매 가능하다.

‘올영세일’은 지난 2019년부터 올리브영이 정기적으로 선보이고 있는 업계 대표 쇼핑 축제다. 계절의 시작에 맞춰 1년에 단 4번 진행된다.

올리브영 관계자는 “새로운 계절의 시작을 알리는 ‘올영세일’에서 올봄 꼭 구입해야 하는 상품과 역대급 할인을 통해 고객들의 일상에 활기를 불어넣을 수 있길 기대한다”며 “가성비 좋은 기획 상품부터 프리미엄 브랜드 상품까지 시즌 트렌드를 가장 빠르게 만나는 대표 쇼핑 축제의 입지를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 이랜드 키디키디 ‘1·2·3 베이비페어’ 개최

이랜드리테일에서 운영하는 요즘 엄마들의 원픽 쇼핑 앱 키디키디가 1일부터 3일까지 ‘1·2·3 베이비페어’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1·2·3 베이비페어’는 10% 더블쿠폰, 20% 장바구니 쿠폰과 1·2·3 선착순 딜, 영유아용품 스페셜 기획전 등 인기 영유아용품을 특별한 혜택을 더한 가격에 제공한다. 이달을 시작으로 매달 1일부터 3일까지 정기적으로 진행한다.

매일 오후 1시에 제공되는 선착순 딜 상품은 38%에서 최대 50%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한다.스페셜 기획전은 육아용품, 영유아의류, 교육/완구, 홈리빙 브랜드의 신상품 및 인기상품을 최대 70%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한다.

키디키디 관계자는 “키디키디에 영유아 자녀를 둔 베이비맘 고객의 유입이 크게 늘어나고 있어 특별한 혜택으로 고객과 함께 소통하고자 기획한 행사”라고 말하며, “단발성 행사에 그치지 않고, 매달 정기적으로 진행하면서 고객이 원하는 상품과 혜택을 풍성하게 제공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 NS홈쇼핑, 3월 한달간 ‘맛있는 봄’·‘뷰티텐텐’ 프로모션

NS홈쇼핑은 3월 한 달 동안 봄의 맛과 멋을 위한 쇼핑찬스 '맛있는 봄'과 '뷰티텐텐'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맛있는 봄' 프로모션에선 TV홈쇼핑 라이브 방송으로 편성된 농수축산 상품을 2개 이상, 10만원 이상 구매 시 결제금액의 10%를 적립금으로 증정한다.

'뷰티텐텐' 프로모션에서는 TV홈쇼핑 라이브 방송으로 편성된 이미용 카테고리 상품을 모바일 앱으로 구매 시 10% 할인 혜택에 10% 적립금을 함께 증정한다.

할인과 적립은 쿠폰과 적립금 사용금액을 제외한 실 결제금액의 10%로 각각 ID당 최대 3만원까지다. 적립금은 모바일 앱에서 반드시 신청해야 한다. 1일부터 15일까지 신청한 고객은 4월 5일, 16일부터 31일까지 신청한 고객은 4월 20일 부여되며, 30일간 사용할 수 있다.

◇ 11번가, 단독상품 늘린다..70여개 브랜드와 협업

11번가는 지난해 39개 브랜드사와 맺었던 JBP(전략적 비즈니스 파트너십)를 올해 70여개 브랜드사로 확대, 11번가에서만 살 수 있는 단독 상품을 늘린다고 1일 밝혔다.

지난달 25일 한국 P&G와 JBP를 맺은데 이어 이달 에이블씨엔씨, 매일유업, 여기어때 등과의 제휴 협약을 진행해 단독 마케팅을 차례로 선보인다.

▲11번가 단독상품 출시 ▲라이브방송 ‘LIVE11’ 콘텐츠 확대 ▲’선물하기’ 전용상품 기획 ▲’월간십일절’ 브랜드 강화 등 타 채널에서는 볼 수 없는 차별화된 프로모션과 콘텐츠를 늘릴 예정이다.

11번가는 지난해 다이슨, 바디프랜드, 3M, 한샘, 레고, 코카-콜라, 농심, 현대리바트, 아모레퍼시픽, 풀무원, 닥터자르트, 제주농협, 유한킴벌리 등 카테고리를 대표하는 국내외 대표 브랜드사와 39개 JBP를 진행했다. 각 브랜드사의 연간 거래액은 평균 31% 상승했다.

11번가 이진우 영업기획담당은 “국내 일등 사업자와의 제휴 확대는 11번가의 성장을 이끌어온 핵심 전략으로, 11번가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단독상품과 단독 콘텐츠를 늘려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쇼핑경험을 제공하고 브랜드사와의 동반성장을 꾸준히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포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