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멤버스, 데이터바우처 지원사업 공급기업 선정

롯데멤버스는 한국데이터산업진흥원(K-DATA) 주관 데이터바우처 지원사업 공급기업으로 선정됐다고 26일 밝혔다.

데이터바우처 지원사업은 중소기업 등 데이터를 활용해 매출 증진은 물론 비즈니스 혁신, 신규 제품, 서비스 개발 등이 필요한 기업들에 정부 바우처를 지급, 데이터 이용 및 가공 서비스를 받는 것이다.

롯데멤버스는 6월부터 한국데이터산업진흥원 선정 데이터 수요기업을 대상으로 데이터 가공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데이터 가공이란 이용 목적에 따라 필요한 데이터의 가공 방안을 설계하고 데이터 표준화 및 클렌징, 추출, 가공, 통계분석, 모델링, 품질 검수 등 단계를 거쳐 원하는 데이터를 쉽게 볼 수 있도록 만드는 과정 전체를 말한다.

수요기업은 롯데멤버스 데이터 가공 서비스를 통해 신규고객 발굴, 새로운 제품 및 서비스 개발, 경쟁사 및 자사 고객 분석 등 각 목적에 맞는 양질의 데이터를 추출해 활용한다.

한국데이터산업진흥원 데이터 수요기업 공모는 이날부터 4월 16일까지 진행된다.

/사진=제주항공

◇제주항공, CU와 ‘제주항공 티켓박스’ 출시

제주항공은 CU와 손잡고 화이트데이 한정판 ‘제주항공 티켓박스’를 출시한다고 26일 밝혔다.

제주항공 측은 코로나19로 여행을 떠나지 못하는 고객들이 화이트데이를 맞아 여행을 떠나길 바라며 항공권 모양의 제주항공 티켓박스를 출시했다고 설명했다.

티켓박스는 캔디와 초콜릿, 한정판 여행용 안대와 함께 제주항공 국내선 전노선 8000원 할인쿠폰으로 구성됐다.

소비자들은 26일부터 전국 1만5000여개의 CU에서 구매할 수 있다.

/사진=시몬스

◇시몬스, 스타필드 고양 팝업스토어 오픈

시몬스는 26일 봄 시즌을 맞이해 스타필드 고양점에 체험형 팝업스토어를 오픈했다고 밝혔다.

매장에서는 현재 진행 중인 ‘시몬스 리빙페어’를 통해 라지 킹(LK), 킹 오브 킹(KK), 그레이트 킹(GK)으로 구성된 대형 사이즈 프리미엄 매트리스는 최대 15%, 침대 프레임과 룸세트는 10% 할인받을 수 있다.

싱글(SE) 또는 슈퍼싱글(SS) 사이즈 매트리스 구매 시 5% 할인되는 ‘싱글 프로모션’ 혜택도 누릴 수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사진=아이파크몰

◇용산에서 홍콩 딤섬을…아이파크몰, '팀호완' 오픈

HDC그룹 내 유통 전문 기업 HDC아이파크몰은 정통 홍콩 딤섬 맛집 ‘팀호완’을 새롭게 선보인다고 26일 밝혔다.

팀호완은 딤섬 전문 레스토랑으로 2009년 홍콩 몽콕의 본점에서 시작해 싱가포르, 필리핀, 대만 호주, 미국 등 전세계 12개국에 진출했다. 오픈 1년 만에 세계 최고 권위의 레스토랑 평가서로 알려진 ‘홍콩 미쉐린 가이드’로 1스타를 부여받았다.

매장은 삼성동 1호점과 잠실 2호점에 이은 세 번째 매장이다. 복합쇼핑몰 입점은 아이파크몰이 처음이다.

팀호완 한국 매장에서는 한국인의 입맛에 맞게 특별하게 구성된 X.O차슈 볶음밥, 고추냉이 새우 춘권 등을 맛볼 수 있다.

/사진=롯데중앙연구소

◇롯데중앙연구소, 대기오염 유발 유기용제 사용량 54% 줄인다

롯데중앙연구소는 농약, 동물용의약품 등 잔류물질 다성분, 영양성분, 비타민류 등 분석항목별 새로운 분석법을 개발해 유기용제 사용량을 54% 저감했다고 26일 밝혔다.

식품 분석에 사용되는 유기용제는 메탄올, 석유에테르 등 탄소를 포함한 물질로 소각해 폐기하는 과정에서 대기 중에 총 탄화수소를 배출하게 돼 대기오염을 일으킨다. 이에 따라 해당 물질 사용량 저감은 친환경 경영에서 중요한 지표로 평가받는다.

롯데중앙연구소는 2018년부터 ESG(환경·사회·지배구조)경영을 위해 연간 11억원 규모 최첨단 분석장비에 대한 투자를 진행했다. 롯데알미늄과 1년여 간 공동 연구 개발 기간을 거쳐 지난해 7월 농립축산식품부와 녹색인증사무국으로부터 ‘녹색기술인증’을 획득했다.

저작권자 © 포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