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청소년의 멘토 KB!'의 학습멘토링 '대학생 봉사단' 온라인 발대식./사진=KB국민은행

◇ KB국민은행, 학습멘토링 ‘대학생 봉사단’ 온라인 발대식 개최

KB국민은행은 ‘청소년의 멘토 KB!’의 학습 멘토링 ‘대학생 봉사단’ 온라인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26일 밝혔다.

청소년의 멘토 KB! 학습 멘토링 사업은 전국 청소년을 대상으로 학습 교육 및 문화체험 활동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에 선발된 160명의 대학생 봉사단은 앞으로 1년간 320명의 중학생을 대상으로 화상 교육 시스템을 활용해 주 2회 학습 멘토링을 진행하게 된다.

김진영 KB국민은행 브랜드ESG그룹 대표는 “‘청소년의 멘토 KB!’ 학습 멘토링 사업은 미래 시대의 두 주인공인 대학생 봉사단과 중학생 청소년이 만나 학습하고, 소통하며 함께 성장한다는 것에 큰 의미가 있다”며 “KB국민은행과 함께 청소년들이 건강하고 올바르게 성장할 수 있도록 든든한 동반자가 돼주길 바란다”고 밝혔다.

◇ 신한은행,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은행 18년 연속 1위

신한은행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실시한 ‘2021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조사에서 18년 연속 은행 부문 1위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26일 밝혔다.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조사는 주주가치·직원가치·고객가치·사회가치·이미지가치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우수 기업을 선정하는 인증제도다.

▲고객 중심 기반 은행 본업 실천 ▲신한금융그룹의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추진 전략인 친환경·상생·신뢰에 맞춘 차별화된 지속가능경영 실천 ▲금융업의 본질을 살린 일자리 창출 및 금융교육·문화예술지원 등 사회공헌활동 실천 ▲소비자보호·서민금융·동반성장 등 다양한 분야의 사회책임경영 실천 노력을 인정받았다는 것이 신한은행 측의 설명이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고객을 최우선으로 하는 고객 중심 가치 경영과 함께, 차별화된 ESG 경영을 통해 이해관계자들과 소통하며 은행과 사회가 함께 성장해나가는 따뜻한 금융을 지속적으로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 신한금융그룹, 신한퓨처스랩 7-1기 공식 출범

신한금융그룹은 스타트업 엑셀러레이터 프로그램 ‘신한퓨처스랩’ 7-1기 32개사를 선발하고 본격적인 육성에 나선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7-1기 모집에는 핀테크, 딥테크, 컨텐츠, 헬스케어, ESG(환경·사회·지배구조) 분야에서 총 622개 스타트업이 지원했다.

이중 선발된 32개 기업에는 ▲스타트업 단계별 육성 및 투자 ▲사무공간 대여 ▲멘토링 등 ‘S-Membership’ 혜택과 신한금융 그룹사·대기업 파트너사와의 협업을 통한 사업 확장 기회가 제공된다.

올해는 GS리테일, 교원그룹, 더존ICT 그룹 등과 함께 유통, 솔루션, 여행 분야 스타트업을 육성할 계획이다. 호반그룹과는 친환경 ESG 영역 및 디지털 트윈 기술을 보유한 스타트업을 지원해 나갈 예정이다.

NH농협은행 'N돌핀 9기' 발대식에 참여한 학생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NH농협은행

◇ NH농협은행, 대학생 봉사단 ‘N돌핀 9기’ 발대식 개최

NH농협은행은 금융교육과 농촌·농업의 가치 홍보에 앞장설 대학생 봉사단 ‘N돌핀 9기’ 온택트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N돌핀 9기는 전국 17개팀(서울지역 3개팀) 102명으로 구성돼 10월 말까지 8개월간 농업·농촌의 가치 홍보, 소외지역 청소년 금융교육, Youth고객과 소통하는 메신저 역할 및 다양한 사회공헌활동 등을 수행할 계획이다.

활동 우수자에게는 ▲은행장표창 ▲입사지원 시 서류전형 면제(1회) ▲장학금 수여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권준학 농협은행장은 “N돌핀으로 맺은 소중한 인연이 지속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며 “농협은행 대학생 봉사단으로서의 자부심을 갖고 활동해 줄 것”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 포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