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일 전북익산 한국식픔산업클러스터진흥원에서 신동호 한국식품산업클러스터진흥원 처장(왼쪽)과 이원주 NS홈쇼핑 대외협력실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NS홈쇼핑

◇ NS홈쇼핑, 식품 협력사 제품인증 돕는다

NS홈쇼핑이 식품협력사 지원을 위해 한국식품산업클러스터진흥원과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25일 밝혔다.

업무협약을 통해 NS홈쇼핑은 중소기업 협력사 식품을 대상으로 ▲시험검사 및 인증 분석 상호 협력 ▲시험, 검사 및 제품 인증에 관한 사항 ▲세미나 개최, 기술자문 등 교육, 컨설팅 관련 정보교류 및 지원사업, ▲NS 협력사를 위한 유관기관과의 협력이 필요한 사항 등의 업무를 진행한다.

이원주 NS홈쇼핑 대외협력실장은 “앞으로도 NS홈쇼핑은 중소기업 협력사의 품질력 향상을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으며 고객만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미지=공영쇼핑

◇공영쇼핑, 캠핑카 등 봄맞이 나들이 상품 대거 편성

공영쇼핑이 봄 나들이 철을 맞아 캠핑카 등 다양한 상품들을 선보인다고 25일 밝혔다.

26일 저녁 9시45분에 '제일모빌 캠핑카' 론칭 방송을 진행한다. 제일모빌 캠핑카는 기아 봉고3를 기반으로 우리 중소기업이 국내 캠핑 환경에 맞춰 제작했다. 5인승으로 널찍하고 여유로운 공간을 화이트톤의 인테리어와 LED 조명으로 단장했다.

3월3일에는 '삼삼데이'를 맞아 제주돼지세트, 1등급 한돈세트, 1등급 한돈 대패목살등을 차례로 방송한다.

24일 경기도 남양주 동물자유연대 유기견 보호센터에서 11번가 이상호 사장(사진 왼쪽)과 동물자유연대 조희경 대표(사진 오른쪽)가 업무협약을 맺은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11번가

◇ 11번가, 동물자유연대와 ‘유기동물 돕기’...ESG경영 실천

11번가는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실천을 위해 올 한 해 동물보호를 위한 ‘희망쇼핑’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

11번가는 최근 동물보호법 개정 등 동물권 보호를 위한 사회적 움직임이 확산됨에 따라, 반려동물 공존에 대한 올바른 인식을 전파하고 사회적 책임을 위한 장기적인 투자를 위해 손잡았다고 설명했다.

11번가는 동물자유연대에 ‘희망쇼핑’으로 모인 후원금 약 2억5000만원을 기부한다. 양측은 유기동물 입양지원 한정판 키트를 기획해 3월부터 배포하고 11번가에서 고객들이 유기동물 입양 및 후원에 참여할 수 있도록 선보일 예정이다.

이미지=bhc

◇bhc 창고43, 가정간편식 3종 출시

bhc가 25일 HMR(가정간편식) 신제품 3종을 출시하고 본격 판매에 나선다고 25일 밝혔다.

bhc가 운영하는 프리미엄 한우 전문점 ’창고43‘ 브랜드로 선보이는 HMR 신제품은 ‘창고43 왕갈비탕’, ‘창고43 어탕칼국수’, ‘창고43 소머리곰탕’ 등 3종이다.

이번 신제품은 SSG 닷컴을 비롯해 Hmall, NSmall, 홈앤쇼핑 온라인몰 등 온라인 채널에서 1~2인분 분량으로 판매된다.

25일 서울 종로구 국립서울맹학교에서 (왼쪽부터) 이성규 한국장애인재단 이사장, 김은주 서울맹학교 교장, 윤지환 롯데홈쇼핑 마케팅부문장이 오디오북 기증식을 진행한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롯데홈쇼핑

◇롯데홈쇼핑, 시각장애 아동 위한 '오디오북' 기증

롯데홈쇼핑은 25일 서울 종로구에 위치한 국립서울맹학교에서 시각장애 아동을 위한 ‘오디오북’ 전달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롯데홈쇼핑은 쇼호스트를 비롯한 방송 전문가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제작한 음성도서를 전달했다. 초등학교 3,4학년 교과서에 수록된 자연·과학 도서 20권을 녹음, 음성도서 1000세트로 제작했으며, 전국 특수학교 등 400여 곳에 기증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롯데홈쇼핑은 서울맹학교 학생들을 위한 도서 살균기와 노트형 점자판을 함께 기증했다.

저작권자 © 포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