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리핑] 동아쏘시오홀딩스·GC녹십자엠에스·보령컨슈머헬스케어

조혜승 승인 2021.02.25 11:48 의견 0
24일 경상북도 상주시에 위치한 상주보육원에서 실시한 '가마솥 마음 캠페인' 후원금 전달식에서 (오른쪽부터) 박정우 동아제약 상무, 한영식 상주보육원 원장, 정창배 상주고등학교 교장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사진=동아쏘시오홀딩스

◇동아쏘시오홀딩스, 상주보육원에 ‘가마솥마음캠페인’ 후원금 전달

동아쏘시오홀딩스는 24일 경상북도 상주시에 위치한 상주보육원에서 ‘가마솥 마음 캠페인’ 후원금 전달식을 가졌다고 25일 밝혔다.

후원금 전달은 나눔 문화 확산에 기여하고 기업과 농촌이 상생하고 발전하기 위한 1사1촌의 일환으로써 경상북도 상주 지역 발전에 도움을 주고자 마련됐다.

후원금은 보육원 운영과 아이들의 인격체 형성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 운영에 쓰일 예정이다.

후원금은 지난해 실시된 동아쏘시오그룹 가마솥 마음 캠페인을 통해 마련됐다. 가마솥 마음 캠페인에는 동아쏘시오홀딩스, 동아ST, 동아제약, DMBio 임직원들이 참여했다.

/사진=GC녹십자엠에스

◇ GC녹십자엠에스, 코로나19 항원진단키트 루마니아 수출

GC녹십자엠에스는 최근 루마니아 의료기기 유통업체인 ‘MCM EVA SRL’과 코로나19 신속항원진단키트의 수출 계약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계약에서 확정된 물량인 61억원의 진단키트는 다음달 초 선적 예정이다. 향후 MCM EVA SRL 과 루마니아 현지 민간 및 공공 프로젝트 등에 공동으로 적극 대응해 9월까지 공급 물량을 500억원 이상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수출 제품은 GC녹십자엠에스가 작년 11월 출시한 ‘GENEDIA W COVID-19 Ag’다. 항원-항체 결합 반응을 활용해 코로나19 감염여부를 현장에서 10분 안에 진단한다. 별도 장비 없이 코로나19 초기 환자의 감염 여부를 눈으로 확인할 수 있다.

GC녹십자엠에스는 최근 독일, 헝가리, 폴란드, 스위스 등에 이어 루마니아까지 유럽 시장 확대에 속도를 내고 있다.

/사진=보령컨슈머헬스케어

◇ 보령컨슈머헬스케어, 위 건강기능식품 ‘위엔포스’ 출시

보령컨슈머헬스케어는 위 건강기능식품 ‘위엔포스’를 출시했다고 25일 밝혔다.

위엔포스는 식약처 인증 개별인정형 원료인 감초추출물이 주원료다. 비타민B1, 비타민B6, 나이아신, 베타카로틴 등 기초영양소 4종을 함께 배합한 국내 최초의 감초액상 위 건강기능식품이다.

특히 감초추출물은 ‘기능성 소화불량 인원 대상 기능성원료 인체 적용 시험’ 결과 위 건강 관련 지표(NDI) 10개 항목에서 개선 효과를 보이는 것으로 확인됐다.

이 제품은 겔타입의 액상 제형으로 섭취시 위를 감싸주는 코팅력을 갖췄다. 유산균 발효 대두분말(Gastro-Ad), 금은화추출분말, 마 분말, 양배추 분말 등 위 건강에 도움을 주는 성분을 부원료가 사용됐다.

또 합성착향료, 합성감미료, 인공색소, 설탕 등 성분 없이 국내산 꿀 분말, 아가베시럽, 프락토올리고당 등이 함유됐다.

저작권자 ⓒ 포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