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씨씨 울산점 매장 전경./사진=KCC글라스

◇ 홈씨씨 울산점 리뉴얼..영남권 최대 인테리어·건축자재 전문매장

KCC글라스는 인테리어 전문 브랜드 ‘홈씨씨’가 울산광역시 북구에 위치한 홈씨씨 울산점에 대한 대규모 확장 및 리뉴얼을 단행했다고 24일 밝혔다.

홈씨씨 울산점이 이번에 확장한 매장 면적은 약 1157㎡ 규모다. 매장 총 면적은 약 4628㎡로 영남권 최대 규모의 인테리어 및 건축자재 전문매장으로서 새롭게 거듭났다.

울산점에는 20여개 신규 브랜드가 입점하면서 LED 조명, 커튼, 카페트, 매트리스 등 최신 인테리어 트렌드에 맞는 약 3000개 이상의 상품이 추가됐다.

다양한 형태의 욕실 쇼룸을 추가하고 도어코너에서는 최근 인기인 간살 중문, 자동 중문도 선보인다. 창호 쇼룸에서는 KCC글라스의 대표 상품인 홈씨씨 창호를 고객이 직접 체험해 보고 자세한 상담까지 받을 수 있다.

상담 코너와 시공 서비스 역시 업그레이드됐다. 매장에 상주하는 인테리어 전문가를 통해 구입과 상담, 시공까지 ‘원스톱 쇼핑’으로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다.

홈씨씨 울산점은 이번 확장 리뉴얼 오픈에 맞춰 3월 14일까지 다양한 고객 행사도 진행한다.

◇ 한화솔루션 여수공장, 최우수 안전관리 사업장 선정

한화솔루션 여수공장 전경./사진=한화솔루션

한화솔루션 케미칼 부문은 24일 전남 여수시가 주관한 ‘2020년 여수산단 안전관리 우수 사업장 평가’에서 여수공장이 최우수상을 받았다고 밝혔다.

여수산단 55개 사업장을 대상으로 한 이번 평가에서 여수시 공적 심의위원회는 무사고 사업장의 유지와 중대산업사고 예방활동, 시설투자 실적 등을 기준으로 총 4개 기업을 선정했다. 이중 한화솔루션 여수공장이 1등 사업장으로 선정돼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한화솔루션 여수공장은 공정안전관리 및 안전관리시스템(PMS/SMS)의 최첨단화, 가스 감지기 및 소화장비 등 시설투자 확대를 인정받았다.

특히 협력업체와 위험작업의 안전관리계획을 합동 점검하면서 화재폭발예방설비를 지원하는 등 협력업체 직원들의 사고 예방활동을 대폭 강화한 점에 대해 높은 점수를 받았다.

케미칼 부문은 지속적인 무재해 사업장을 실현하기 위해 행동과학 전문 컨설팅 업체인 ‘피델리티 솔루션’에서 2년에 걸친 리더십 컨설팅도 받는다.

한화시스템 기술 적용된 '버터플라이'./사진=한화시스템

◇ 한화시스템 등 11개사 참여 ‘PAV분야 탄소소재 얼라이언스’ 출범

한화시스템은 24일 탄소소재 수요·공급 기업들과 함께 원천기술 확보 및 기술 상용화, 산업 생태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날 한국탄소산업진흥원 개원식에서 진행된 ‘탄소소재 융복합 산업 얼라이언스’ 발족식에 참여했다.

얼라이언스는 한국탄소산업진흥원 주관으로 미래 모빌리티인 PAV(Personal Air Vehicle: 미래형 도심 자동차)분야에서 탄소소재 융복합산업 증진을 위한 실질적인 민관 협력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발족됐다.

▲한화시스템 ▲한화솔루션 ▲대한항공 ▲효성첨단소재 ▲도레이첨단소재 등 대표적인 탄소소재 수요·공급 기업과 유관기관 총 11개사가 참여하고 있다.

한화시스템은 '에어택시'로 대표되는 도심항공교통 시장에 진출해 미국 오버에어사와 함께 전기식 수직 이착륙기 '버터플라이'(Butterfly) 개발을 추진하고 있다. 기체 경량화와 안정성 확보를 위해 탄소소재에 주목하고 있다.

저작권자 © 포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