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하나금융그룹,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사랑 나눔 헌혈 캠페인'

하나금융그룹은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혈액 수급난 해소와 원활한 혈액 공급을 지원하기 위해 그룹사 각 사옥에서 ‘사랑 나눔 헌혈 캠페인’을 23일부터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헌혈 캠페인은 하나금융 명동 사옥을 시작으로 강남사옥, 여의도 하나금융투자 본사 및 청라 하나금융 통합 데이터센터 총 네 곳에서 순차적으로 진행된다.

헌혈 참여자들은 마스크 착용, 발열 검사와 손 소독 등 감염병 예방 수칙을 준수하고, 시간대 별로 인원을 분산시켜 직원 간 접촉을 최소화해 채혈을 실시한다.

하나금융그룹 사회가치팀 관계자는 “혈액 수급 안정화에 힘을 보태고자 단체 헌혈 캠페인을 이어 나가기로 했다”며 “앞으로도 일회성이 아닌 지속적이고 진정성 있는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사회적 책임을 다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DB손해보험, '프로미와 함께 하소' 이벤트

DB손해보험은 고객과 활발하게 소통하고자 게임을 접목시킨 ‘프로미와 함께 하소’ 모바일 게임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모바일에서만 진행되며, DB손보 대표 캐릭터 ‘프로미’가 등장하는 모바일 게임 등을 통한 고객 참여 이벤트다.

이벤트에 참여하려면 DB손보 고객용 앱, SNS 등을 통해 온라인 프로모션 모바일 페이지에 접속 후, 플래시 게임을 진행하면 된다. 최종 점수 기준 매주 상위 100명에게 ‘GS25 모바일상품권(1만원)’을 전송하며, 추첨을 통해 ‘비타500’도 추가로 증정한다.

DB손보 전문 상담사인 ‘머니마스터’에 무료 상담 신청을 하면 무제한 게임 참여 기회를 얻을 수 있으며, 무료 상담 완료 시엔 ‘BHC치킨’ 기프티콘도 받을 수 있다.

◇ 권준학 농협은행장, 플라스틱 제로 고고챌린지 동참

권준학 NH농협은행장이 탈(脫)플라스틱 실천을 약속하고 사회적 확산을 장려하는 ‘고고챌린지’에 동참한다고 23일 밝혔다.

지난달 4일 조명래 환경부 장관으로부터 시작한 고고챌린지는 생활 속에서 한 가지 행동을 실천하고, 한 가지 행동을 하지 않는 메시지를 담아 SNS에 게재하고 다음 주자를 지명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권 은행장은 김광수 은행연합회장으로부터 지명받아 캠페인에 참여했다.

권 행장은 “우리의 생활 속 작은 노력들이 지구를 살리는 에너지가 된다”며 “조금 불편하더라도 플라스틱 사용 줄이기에 농협은행 직원뿐만 아니라 고객들 모두 동참해 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권 행장은 다음 주자로 김상곤 한국교직원공제회 이사장과 이재정 경기도교육청 교육감을 지명했다.

신한생명 본사 사옥 전경.

◇ 신한생명, 인터넷보험 '(무)신한인터넷간편한2대건강보험' 출시

신한생명은 뇌출혈, 급성심근경색증을 집중 보장하는 ‘무배당 신한인터넷간편한2대건강보험’을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이 상품은 내방 및 대면 상담 없이 신한생명 인터넷 채널을 통해 가입이 가능한 인터넷보험으로, 뇌출혈 또는 급성심근경색증 진단 시 진단급여금을 지급한다.

계약심사 과정을 간소화한 간편 심사 상품과 일반심사 상품 중 선택이 가능하며 가입 시점부터 만기시점까지 동일한 보험료로 납입하는 비갱신형 상품이다.

신한생명 관계자는 “최근 코로나19 장기화 등의 이슈로 비대면을 통한 보험가입을 희망하는 고객의 수요가 증가하는 만큼 지속적으로 인터넷보험을 통한 상품 라인업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포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