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LCK 팬 위한 'GOLD KING' 이벤트
KB국민은행, ‘적십자회비’ 3억원 기부
삼성증권, 'CU+삼성증권통장' 제휴 서비스 출시
키움증권, 100달러로 투자할 수 있는 ETF 세미나

◇ 우리은행, LCK 팬들을 위한‘GOLD KING’이벤트 실시

우리은행은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LCK)’와의 파트너 계약 체결을 기념해 ‘GOLD KING(저축왕) 이벤트’를 4월 10일까지 실시한다고 17일 밝혔다.

GOLD KING 이벤트는 LCK 스프링 2라운드에서 경기당 가장 많은 GOLD(게임 머니)를 모으는 선수를 맞히는 경품행사다.

우리WON뱅킹을 통해 응모만 해도 선착순 1만2021명에게 게임 아이템을 증정하고, 추첨을 통해 GOLD KING을 맞히는 310명에는 초월급 아이템, GOLD KING 친필 사인 의류 등 경품을 제공한다.

또 우리WON뱅킹을 최초로 가입하고 적금, 청약저축 등 비대면 저축 계좌에 가입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약 4만개의 LoL 인기 아이템도 지급한다.

◇ KB국민은행, ‘적십자회비’ 3억원 기부

KB국민은행은 대한적십자사에 적십자회비 3억원을 기부했다고 17일 밝혔다. 코로나19로 인해 기부금 전달 행사는 비대면으로 진행됐다.

이번 기부금은 어려운 환경에 처한 의료취약계층, 국내외 이재민, 북한 이주민 등을 대상으로 다양한 인도주의 사업을 추진하는 데 활용될 예정이다.

국민은행 관계자는 “앞으로도 KB국민은행은 소외된 이웃들을 위해 나눔을 실천하고, 관심과 배려가 넘치는 따뜻한 사회가 될 수 있도록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 삼성증권, BGF리테일과 'CU+삼성증권통장' 제휴 서비스 출시

삼성증권은 BGF리테일과 비대면 제휴계좌 서비스 'CU+삼성증권통장'를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CU+삼성증권통장은 CU편의점 고객을 위한 전용 앱 ‘포켓CU’에서 개설할 수 있다. 가입 완료 시 삼성증권의 수시입출금식 CMA RP형(약정수익형)계좌와 주식 및 금융상품 매매가 가능한 종합계좌가 동시에 생성된다.

이 계좌로 주식, 펀드 등을 거래하면 매월 투자금액의 1%씩 월 최대 5만 CU포인트가 적립된다.

서비스 오픈을 기념해 통장 개설 선착순 5000명에게 CU모바일상품권 1만원을 지급하는 이벤트도 3월 말까지 진행한다.

삼성증권 관계자는 “이번 BGF리테일과의 업무제휴 협약을 통해 CU+삼성증권통장이 저금리시대에 초보투자자를 위한 합리적 투자 수단이 되어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 키움증권, 100달러로 투자할 수 있는 ETF 세미나 개최

키움증권은 18일 오후 6시부터 2시간 동안 미국 ETF(상장지수펀드) 온라인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100달러로 매수 할 수 있는 미국 ETF’를 주제로 한국 열린 사이버대학교의 이항영 교수와 US STOCK의 장우석 본부장이 진행한다.

세미나는 온라인으로만 제공되며 키움증권 홈페이지 또는 영웅문S 글로벌에서 시청할 수 있다.

세미나 신청은 영웅문 글로벌, 영웅문S 글로벌 및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저작권자 © 포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