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네시스와 업무협약...클라우드 기반 'AI 콘택트센터' 추진

KT AI/BigData사업본부장 최준기 상무(왼쪽)와 제네시스 코리아 진재형 대표가 8일 AICC 사업 공동 추진을 위한 MOU를 체결하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사진=KT

[포쓰저널=문기수 기자] KT가 제네시스와 함께 인공지능(AI)을 활용한 고객센터를 뜻하는 클라우드 기반 'AI 콘택트센터(AICC)' 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협약은 KT의 STT(음성 인식)와 P-TTS(개인화 음성합성 기술), 보이스봇 등 ‘AI 콘택트센터’ 솔루션과, 제네시스의 클라우드 콘택트센터 플랫폼을 통합한 혁신 서비스를 개발하기 위해 맺어졌다.

글로벌 콘택트센터 선도 기업인 제네시스가 자사의 한국어 기반 AI 기술력을 인정하고 사업협력을 제안한 것이라고 KT 측은 강조했다.

양사가 개발할 ‘클라우드 AICC’ 솔루션을 사용하면 기업들이 전화 상담업무를 자동화하면서도 상담 중 고객에게 직접적 지원이 필요한 시점을 정확히 파악해 AI에서 상담사로 전환해 효율적이고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된다.

양사는 AICC에 대한 공동 영업과 마케팅 협력을 강화해 AICC 확산을 주도하고 시장을 선도한다는 계획이다.

KT AI/BigData사업본부장 최준기 상무는 “제네시스와의 업무협약으로 KT가 지금까지 개발해 온 한국어 인공지능을 보다 많은 기업들이 빠르게 활용할 수 있을 것”이라며 “KT는 고객센터 운영경험과 기술력을 바탕으로 기업들이 정교한 고객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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