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리핑] 이마트·이마트24·롯데마트·세븐일레븐·GS25

이마트 "부모님께 '홈사우나'를 선물하세요"
이마트24, 매장 18곳에 비대면 중고거래 파라바라 도입
롯데마트, 10만원 이상 프리미엄 위스키 매출 210%↑
세븐일레븐, '라떼는 말이야' 친환경 캠페인 진행
GS25, 편의점 대표 상품 142종 파격 행사

조혜승 승인 2021.01.28 14:13 의견 0
/사진=이마트


◇이마트 “부모님께 ‘홈사우나’를 선물하세요”

이마트는 설 명절을 앞두고 일렉트로마트 위례, 은평, 금정점과 이마트 의정부점, 경산점 5개 매장에서 '다온 이동식 전신 홈사우나'를 선보인다고 27일 밝혔다.

다온 이동식 전신 홈사우나는 캐나다산 천연 햄록 원목을 사용해 열선의 열이 아닌 총 8면에서 탄소원적외선 방출로 열을 공급, 입체적 찜질이 가능한 제품이다.

18도에서 최대 65도까지 조절이 가능하며 콤팩트한 사이즈와 바퀴가 달린 것이 특징이다.

이마트는 코로나로 인해 외출이 어려운 상황에서 집에서 사우나, 찜질 등 수요를 파악하고 홈사우나 상품 판매에 나섰다고 설명했다.

이외에도 반신욕과 좌훈, 허리 찜질까지 가능한 다온 반신욕기 프리미엄형, 다온 반신욕기 일반형도 판매한다.

다음달 초 15개 매장으로 판매를 확대할 방침이다.

/사진=이마트24


◇이마트24, 매장 18곳에 비대면 중고거래 파라바라 도입

이마트24는 비대면 중고거래 서비스 업체 ‘파라바라(parabara)’와 손잡고 주택가·오피스가에 위치한 매장 18곳에 중고거래 머신(파라박스)을 도입해 테스트 운영을 시작한다고 28일 밝혔다.

파라바라는 오프라인 기반의 중고 거래플랫폼이다. 파라박스 1개에는 20개의 물품이 가능하다.

판매를 원하는 사람은 파라바라 앱에 판매하고자 하는 물품을 등록한 뒤, 다른 사용자로부터 하트를 3개 이상 획득해야 매장에 있는 파라박스에서 판매할 수 있는 권한이 생긴다.

이후 해당 물품을 넣어둘 파라박스가 있는 매장을 선택하고, 비어있는 박스 번호를 선택해 상품을 넣어두면 판매가 시작된다.

구매자는 파라바라 앱에서 물품이 비치된 매장을 확인해서 찾아가거나 파라박스에 있는 상품 중 마음에 드는 것을 발견하면 파라박스에서 셀프 결제를 통해 물품을 구매할 수 있다.

구매자가 제품에 문제를 제기하지 않으면 3일 뒤 판매자의 계좌로 돈이 입금된다. 신용카드·체크카드로 결제가 가능하다. 또 파라바라에서 직접 교환, 환불 등 고객관리를 받을 수 있다.

글렌피딕 그랑크루./사진=롯데마트


◇롯데마트, 10만원 이상 프리미엄 위스키 매출 210%↑

롯데마트는 설 선물 세트 사전예약 기간 위스키와 리큐르 매출이 각각 137.1%, 127.8% 증가했다고 28일 밝혔다.

특히 10만원 이상 프리미엄 위스키 세트 매출이 210.1% 신장했다. 10만원 이하 위스키 대비 2배다. 30만원대 위스키인 ‘맥캘란 18년 쉐리오크’는 이틀 만에 모두 판매됐다.

프리미엄 위스키는 해외여행 때 구입하는 경우가 많지만 최근 코로나19로 해외여행이 어려워져 대형마트에서 프리미엄 위스키를 구입하려는 고객들이 늘고 있는 것으로 회사 측은 분석했다.

특히 선물용으로 구입하는 경우가 많았다. 2021년 설 선물세트 사전 예약 기간 동안 ‘위스키’가 137.1%, ‘리큐르’가 127.8% 신장한 것으로 분석됐다.

롯데마트는 설 선물 본 판매 기간인 다음달 2일~13일 싱글몰트 위스키 ‘글렌피딕’의 프리미엄 라인 ‘글렌피딕 그랑크루’ 등을 판매할 예정이다.

/사진=세븐일레븐


◇세븐일레븐, '라떼는 말이야' 친환경 캠페인 진행

세븐일레븐은 친환경 시대 올바른 자원선순환 활동을 응원하는 국민 공감 캠페인 ‘라떼는 말이야’를 전개한다고 28일 밝혔다.

라떼는 말이야 캠페인은 ‘라벨떼기는 말이야’의 줄임말이다. 일상 생활에서 페트병을 올바르게 버리는 방법을 알리고 동참을 유도하는 자원선순환 생활문화 정착 활동이다.

세븐일레븐은 환경부의 투명 페트병 별도 분리배출 홍보 스티커를 전국 모든 가맹점의 워크인쿨러 냉장고(WIC) 페트음료 코너에 부착한다.

환경부에 따르면 투명 페트병만 잘 분리배출해도 고품질 재생페트 재활용량을 지금보다 3배 이상 10만t까지 확대할 수 있다.

세븐일레븐은 공식 SNS 계정을 통해 페트병 라벨을 떼고 별도 배출하기 인증샷 및 댓글 이벤트를 실시한다. 참가자 중 추첨을 통해 업사이클링 제품 및 모바일상품권을 지급한다.

/사진=GS25


◇GS25, 편의점 대표 상품 142종 파격 행사

GS25는 설 명절을 맞아 편의점 대표 상품 142종으로 구성한 파격 행사를 다음달 1일부터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매월 진행되는 1200여종의 정기 행사 외 각 카테고리별 대표 상품으로 구성한 파격 행사를 추가로 마련했다.

△유어스할리스콜드브루 △오뚜기열라면소컵 △호두마루홈5500 △하리보해피그레이프 △릴리프일회용마스크6입 등 96종의 상품은 1+1 행사로 운영된다.

△세척사과1입 △필리핀바나나5~6입 △CJ햇반 30입세트 △비비고왕교자 △초코홈런볼 등 46종의 상품은 초특가 또는 2+1 행사로 판매된다.

2월 15일부터 수제맥주 전 상품을 대상으로 4캔 1만원 행사를 전개한다.

국내 체류중인 외국인과 해외 여행객의 쇼핑 편의 확대를 위한 행사도 강화된다. 코로나19로 이동이 제한된 외국인을 위해 떡볶이 등 75종의 상품을 2월 한달 간 최대 60% 할인한다.

저작권자 ⓒ 포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