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금투, 대주주 양도소득세 무료 신고대행 서비스
신한은행, 해외 진출 상담서비스 시행
농협은행, NH페이모아통장 영상 SNS 공유 이벤트
키움증권, 해외주식 일 약정금액 1조원 돌파

◇ 신한금융투자, 대주주 양도소득세 무료 신고대행 서비스 시행

신한금융투자는 2020년 하반기 대주주 양도소득세 신고대행 서비스를 27일부터 2월 19일까지 무료로 실시한다.

대주주 양도소득세는 국내 상장법인의 대주주가 해당 주식을 거래해 기본 공제액인 250만원 이상의 양도차익이 발생했을 때 신고 및 납부하는 과세 제도다.

대주주 양도소득세 신고대행 서비스는 신한금융투자 계좌를 보유한 개인 고객이라면 누구나 신한금융투자 영업점에 방문해서 신청할 수 있다.

◇ 신한은행, 해외진출 상담서비스 시행

신한은행은 해외직접투자 및 해외 진출에 대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고객 지원을 위해 ‘해외 진출 상담서비스’를 시행한다고 27일 밝혔다.

‘해외진출지원 데스크’를 신설하고 외환, 글로벌, 기업금융 등 분야별 전문가 및 20개국 160여개 글로벌 네트워크를 활용해 고객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한다.

상담서비스는 신한은행 거래가 없어도 기업 인터넷뱅킹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상담이 필요한 경우 은행 전문가가 유선으로 업무에 대한 상세 설명과 함께 준비 서류 등 필요 절차를 안내한다. 필요 시 해당 기업을 방문해 상담을 진행할 수도 있다.

해외 진출 시 신고 수리 절차, 해외투자 유의사항 등 프로세스뿐 아니라 해외 진출을 했다가 국내 복귀를 원하는 유턴기업의 해외사업 청산절차 및 국내 복귀 시 필요사항, 영업정착 지원을 위한 수출입 컨설팅, 국내 사업장 관련 컨설팅 등도 제공한다.

◇ NH농협은행, NH페이모아통장 영상 SNS 공유 이벤트

NH농협은행은 27일부터 2월 14일까지 ‘NH페이모아통장 영상 공유하고 카페모카 받으소’ SNS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벤트는 농협은행 공식 SNS(인스타그램, 페이스북) 채널에 등재된 NH페이모아통장 관련 영상을 해시태그(#NH페이모아통장)와 함께 본인의 SNS에 공유하고 ‘참여 완료’라고 댓글을 남기면 자동으로 참여 된다.

이벤트 참여 고객 중 총 200명을 추첨해 스타벅스 모바일 쿠폰을 제공한다. 댓글로 친구를 소환하면 당첨 확률이 높아진다.

◇ 키움증권, 해외주식 일 약정금액 1조원 돌파

키움증권은 25일 기준 해외주식 일 약정금액 1조원을 돌파하며 역대 최고 기록을 경신했다고 27일 밝혔다.

지난해 1월 해외주식 일 평균 약정금액(약 254억원) 대비 약 40배 가까이 증가한 수준이다.

해외주식 거래 계좌 수도 크게 늘었다. 지난해 1월 평균 해외주식 활동계좌(약 3만 계좌) 대비 올해 1월 평균 활동계좌는 약 33만 계좌로 집계됐다.

키움증권 관계자는 “최근 급증하고 있는 해외주식 투자자들의 수요에 맞춰 관련 서비스 확대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최근에는 미국주식 무료 실시간 시세 서비스와 모닝스타 번역본 리서치 서비스를 오픈해 투자자들의 수요에 발빠르게 대응하고 있으며 해외주식 투자자들로부터 많은 호응을 얻고 있다”고 했다.

저작권자 © 포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