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마트, 친환경 무라벨 PB생수 출시…수익 기부
세븐일레븐, '빨대없는 컵커피' 업계 첫 출시
현대백화점, 하트 모양 '샤인머스캣' 설 선물세트 판매

/사진=롯데마트

◇롯데마트, 친환경 무라벨 PB생수 출시…판매수익 일부 기부

롯데마트는 녹색 소비 트렌드에 따라 ‘무(無)라벨 PB생수’를 출시한다고 26일 밝혔다.

‘초이스엘 세이브워터 ECO’는 생수 용기에 부착된 라벨을 없애 폐기물 발생량을 줄이인 무라벨 PB생수다.

이 상품은 판매 금액의 10%를 국내외 아동을 위해 기부하는 착한 소비가 가능하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롯데마트는 2018년부터 PB생수 판매금액의 일부를 글로벌 NGO단체에 기부하는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기부된 금액은 국내 어린이 마라톤 지원과 베트남의 식수 위생 개선 사업 등에 활용된다.

롯데마트는 올해 상반기 내 PB생수 전 품목을 무라벨 생수로 전환할 계획이다.

/사진=세븐일레븐

◇세븐일레븐, ‘빨대없는 컵커피’ 업계 최초 출시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서울F&B와 빨대를 사용하지 않아도 편리하게 마실 수 있는 친환경 아이디어 상품 ‘빨대없는 컵커피’ 2종을 선보였다고 26일 밝혔다.

빨대없는 컵커피는 유가공식품 전문업체 서울F&B와 함께 한 친환경 프로젝트 상품이다.

이 상품은 뚜껑엔 특허를 받은 이중 흘림방지 락킹 기술이 적용돼 컵을 기울여도 내용물이 외부로 유출되는 것을 방지한다. 마신 후 별도 조치 없이 그대로 분리수거하면 된다.

세븐일레븐 관계자는 "빨대없는 컵커피가 플라스틱 빨대 사용량을 줄이는 동시에 소비자 인식 개선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말했다.

/사진=현대백화점

◇현대백화점, 하트 모양 ‘샤인머스캣’ 설 선물세트 판매

현대백화점은 다음달 11일까지 전국 15개 전 점포에서 진행되는 설 선물세트 본판매 기간 동안 '하트 모양 샤인머스캣'이 들어간 선물세트 2종을 판매한다고 26일 밝혔다.

상품은 샤인머스캣 한송이로 구성된 '산들내음 하트머스캣 세트', 샤인머스캣과 사과·배·한라봉·천혜향이 함께 구성된 '산들내음 하트머스캣 혼합과일 세트' 2종이다.

저작권자 © 포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