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달 및 포장 특화매장..8~12평 5천만원 투자에 월 평균매출 5천만원 이상

BBQ 배달전문 매장 BSK./사진=제너시스비비큐

[포쓰저널=문기수 기자] 제너시스비비큐가 선보인 배달 및 포장 특화매장 BSK(BBQ Smart Kitchen)가 코로나19로 인한 언택트(비대면) 트렌드에 신드롬을 일으키고 있다.

제너시스 비비큐는 지난해 6월 22일 공식 론칭한 BSK의 신규 계약이 약 6개월 만인 지난해 1월까지 250건을 돌파했다고 22일 밝혔다.

BSK 점포별 월 평균 매출액도 5000만원 이상으로 안정적으로 높은 수익을 내고 있다고 제너시스비비큐 측은 설명했다.

BSK는 8평에서 12평 정도의 소규모 매장으로 구성됐다. 홀고객이 없이 배달과 포장만을 주력으로 해 운영·관리 측면에서 효율성이 뛰어난 것이 특징이다.

5000만원 내외의 소자본으로 창업이 가능해 기존 가맹점주 뿐만 아니라 2030세대의 예비 창업자들 사이에서 뜨거운 관심과 반응을 얻고 있다.

제너시스비비큐에 따르면 BSK 계약자 중 절반 이상이 2030세대다.

제너시스비비큐 관계자는 “포스트코로나 맞춤형 모델인 BSK 계약 250건 돌파를 기점으로 침체된 창업 시장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어 국가경제에 기여해 나가겠다”며 “지난해 초부터 발생한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패밀리들에게 지속 지원하고 앞으로도 지역사회공헌 활동을 계속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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