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리핑] 오뚜기·KT&G·CJ나눔재단·아모레퍼시픽

오뚜기, '자회사형 장애인표준사업장'설립
KT&G장학재단, 실직자 가정 대학생 자녀에 장학금
CJ나눔재단, 공부방 아동 위한 '한끼의 울림' 기부 캠페인 
설화문화전 '창, 전통과 현대의 중첩' 두번째 전시

이예진 승인 2021.01.21 17:18 | 최종 수정 2021.01.21 17:19 의견 0
오뚜기와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관계자가 21일 비대면으로 '자회사형 장애인표준사업장' 설립을 위한 협약을 체결하고 있다./사진=오뚜기


◇ 오뚜기, ‘자회사형 장애인표준사업장’설립

오뚜기는 한국장애인고용공단과 21일 장애인 일자리 창출을 위해 ‘자회사형 장애인표준사업장’ 설립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 날 행사는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비대면 화상으로 진행됐다.

‘자회사형 장애인표준사업장’은 자회사에 고용된 장애인을 모회사가 고용한 것으로 인정하는 제도다. 장애인에게 양질의 안정된 일자리를 제공하고 기업에게는 장애인 고용 의무를 충족할 수 있도록 하는 제도이다.

오뚜기는 자회사형 장애인표준사업장 설립 업무협약을 통해 장애인 고용을 확대하고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강화할 예정이다.

오뚜기 관계자는 “이번 협약으로 장애인들이 경제적으로 자립할 수 있는 일자리 창출을 통해 사회적 기여를 지속적으로 실천하는 기업이 되겠다”고 말했다.


◇ KT&G장학재단, 실직자 가정 대학생 자녀에 장학금 지원

KT&G는 KT&G장학재단이 부모가 실직해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대학생들이 학업을 계속할 수 있도록 한국장학재단 푸른등대 장학사업에 2억원을 기탁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지원은 코로나19로 고용위기에 놓인 실직자 가정을 돕고, 국가적인 위기 해결에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KT&G장학재단이 올해 새롭게 선보이는 프로그램이다.

수혜 대상의 모집과 선발 전 과정은 한국장학재단을 통해 진행되며 22일부터 2월 5일까지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에서 신청 가능하다.

코로나19 확산으로 수도권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격상(2020.8.19.)된 이후 실직한 부모를 둔 대학생을 대상으로 100명을 선발해 1인당 200만원씩 지급할 예정이다.

KT&G장학재단은 지난해 코로나19로 경제적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들을 돕기 위해 1억7000만원의 자녀 장학금을 지원한 바 있다. 2008년 설립 이후 현재까지 5431명에게 누적 332억원의 장학금을 지원했다.


◇ CJ나눔재단, 공부방 아동 위한 ‘한끼의 울림’ 기부 캠페인

CJ나눔재단은 다음달 4일까지 전국 공부방 아이들의 결식 및 영양 불균형 해소를 위한 ‘한끼의 울림’ 기부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CJ도너스캠프 홈페이지 및 CJ ONE 앱(App)에 접속해 ‘한끼의 울림’ 배너를 클릭하면 CJ ONE포인트로 참여할 수 있다. CJ나눔재단은 이렇게 모인 기부금에 같은 금액을 더해 2월 중 각 공부방에 프리미엄 피자, 만두, 유산균 등 먹거리를 전달할 예정이다.

먹거리뿐 아니라 아이들의 기호를 반영한 건강 레시피와 식재료도 공부방에 제공한다. CJ제일제당 자회사 CJ엠디원 셰프들이 재능기부 형태로 참여했고, 공부방에서도 쉽게 적용할 수 있는 조리법을 개발했다.

CJ나눔재단은 겨울방학 중 공부방 아이들에게 따뜻한 식사를 제공하기 위해 2017년부터 매년 ‘한끼의 울림’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설화문화전 '정중동,동중동'./사진=아모레퍼시픽

◇ 아모레퍼시픽 설화문화전 ‘창, 전통과 현대의 중첩’ 두번째 전시

아모레퍼시픽은 럭셔리 뷰티 브랜드 설화수가 14번째 설화문화전 ‘창, 전통과 현대의 중첩’의 두번째 전시 ‘정중동(靜中動), 동중동(動中動)’을 공개했다고 21일 밝혔다.

1월 1일 첫 선을 보인 ‘정중동(靜中動), 동중동(動中動)’은 외벽 미디어 프레임 안의 물질들이 3D에서 2D로 끊임없이 유영하고 변화하는 이미지를 구현했다. 동양 철학의 순환 사상을 물질과 비물질, 존재와 비존재 등 서로 모순적인 것들의 화합으로 표현했다.

이번 작품은 90초의 영상 송출이 끝난 이후에도 관람객들이 일상 속에서 해당 작품을 경험할 수 있도록 작품 내 오브제들을 활용한 AR(증강현실) 필터를 개발해 제공하고 있다. AR 필터는 설화수 인스타그램 및 별도 제작한 굿즈들을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지난해 12월 선보였던 첫번째 전시작품 ‘Pivotal Tree(당산나무)’와 마찬가지로 국내 최대 규모 외벽 미디어인 삼성동 SM타운 코엑스 아티움과 인천국제공항 내 외벽 미디어에서 볼 수 있다. 온라인 설화수 공식 유튜브와 홈페이지, 인스타그램을 통해서도 만나볼 수 있다.

설화수는 2006년부터 매년 한국 전통문화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해 다양한 세대 간의 소통과 공감을 이끌어내는 문화 소통의 장이자 메세나인 ‘설화문화전’을 진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포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