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동바이오사이언스, 2년 연속 '청년친화 강소기업' 선정
대웅제약, 위식도역류질환 주사제 펙스프라잔 기술 고도화
한국제약바이오협회, 일동제약 윤웅섭 대표에 감사패 전달
유유제약, 알보젠코리아와 골다공증 치료제 2종 공동판매
광동제약, 염정아 출연 '광동 경옥고' CF 공개

/사진=일동제약그룹

◇일동바이오사이언스, 2년 연속 '청년친화 강소기업' 선정

일동제약그룹의 일동바이오사이언스가 고용노동부와 한국고용정보원이 주관하는 ‘2021 청년친화 강소기업’으로 선정됐다고 21일 밝혔다.

청년친화 강소기업은 임금, 고용 안정, 일과 생활의 균형(워라밸) 등이 우수하여 청년들이 근무할만한 기업 중 고용유지율과 신용평가등급이 높고, 3년 이내 산재 사망 발생이 없는 우수한 중소기업을 말한다.

이번 평가에서 일동바이오사이언스는 우수한 점수를 얻으며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청년친화 강소기업으로 선정됐다.

특히 청년 고용 확대 및 안정 유지, 정시 출퇴근 및 유연 근무 장려, 탄력적인 휴가 제도 운영 등을 통해 근로 여건을 향상한 점이 좋은 평가를 얻었다.

합리적인 보상과 교육 및 연수 지원, 다양한 복지 제도 및 시설 운영 등을 통해 일하기 좋은 환경을 조성한 점을 인정받았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사진=대웅제약

◇대웅제약, 위식도역류질환 주사제 펙스프라잔 기술 고도화

대웅제약은 식품의약품안전처의 의약품 설계기반 품질고도화(QbD) 자문(컨설팅) 지원을 받아 위식도역류질환 치료제 펙수프라잔 주사제의 생산기술을 한층 끌어올렸다고 21일 밝혔다.

대웅제약은 식품의약품안전처가 주관하는 ‘맞춤형 QbD 전문 컨설팅사업’에 선정돼 지난해 8월부터 약 3개월간 지원받았다.

박영준 아주대 교수와 김주은 대구가톨릭대 교수가 이끄는 연구팀의 QbD 컨설팅을 받아 제제설계부터 제조공정 개발, 공정분석기술, 생산규모 확대에까지 이르는 기술지원을 받았다.

그 결과 대웅제약은 펙수프라잔 주사제의 동결건조공정시간을 절반으로 줄이고 생산비용을 35% 절감한 반면 생산가능용량은 1.5배 증가시켰다고 설명했다.

한국제약바이오협회는 19일 서울 서초구 방배동 제약회관에서 산업계 오픈 이노베이션 협력 증진에 기여한 공로로 일동제약 윤웅섭 대표에게 감사패를 수여했다. 오른쪽부터 한국제약바이오협회 이관순 이사장, 협회 글로벌팀 김동섭 PL, 일동제약 윤웅섭 대표, 협회 원희목 회장, 협회 장병원 부회장./사진=한국제약바이오협회

◇한국제약바이오협회, 일동제약 윤웅섭 대표에 감사패 전달

한국제약바이오협회는 19일 서울 서초구에 위치한 제약회관에서 산업계 오픈 이노베이션 협력 증진에 기여한 공로로 윤웅섭 일동제약 대표에 감사패를 전달했다고 21일 밝혔다.

지난해 2월 협회는 협회 조직과 회무를 개방하고 혁신하자는 취지로 처음 회원사 파견 근무 제도를 도입했다. 이에 따라 협회 글로벌 위원장을 맡고 있는 윤 대표는 김동섭 일동제약 회외사업부 차장을 협회에 파견했다고 협회 측은 설명했다.

김 차장은 지난 1년간 협회와 약 20개 제약바이오기업의 미국 케임브리지 이노베이션 센터(CIC)진출 및 메사추세츠공대(MIT) 산학연계프로그램(ILP) 컨소시엄 가입을 비롯해 국내 기술기반의약품(TBM)의 해외 진출 지원, 사업개발(BD) 전문가 육성을 위한 사업개발 심화과정 교육(Professional BD) 운영에 기여했다고 협회 측은 강조했다.

협회는 향후 이 같은 회원사와의 교류 방안을 모색하며 파견 근무 제도를 시행해 나갈 방침이다

이날 수여식에는 협회 이관순 이사장과 원희목 회장, 장병원 부회장이 참석했다.

(왼쪽부터)이준수 알보젠코리아 대표와 유원상 유유제약 대표./사진=유유제약

◇유유제약, 알보젠코리아와 골다공증 치료제 2종 공동판매

유유제약은 알보젠코리아가 골다공증 치료제 에비스타정과 본듀오정에 대한 공동판매와 유통 등 코프로모션 계약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양사는 에비스타정과 본듀오정에 대한 국내 모든 병,의원에 대한 영업마케팅 활동을 공동 추진한다. 두 제품에 대한 유통은 유유제약이 담당하게 된다.

에비스타정은 2세대 에스트로겐 수용체 조절제(SERM) 계열의 라록시펜염산염 단일제제다. 1일 1회 1정 복용하며 폐경기 이후 여성의 골다공증 치료와 예방 목적으로 처방된다.

본듀오정은 골다공증을 예방하고 치료하기 위해 비타민D 섭취가 반드시 필요하다는 점에서 라록시펜염산염 성분에 비타민D를 결합한 복합제다. 1일 1회 1정 복용한다.

유원상 유유제약 대표는 “앞으로도 유유제약의 영업마케팅 능력을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협업을 진행하겠다”고 말했다.

/사진=광동제약

◇광동제약, 염정아 출연 ‘광동 경옥고’ CF 공개

광동제약은 배우 염정아를 모델로 발탁해 '광동 경옥고로 회복력을 챙기세요'라는 캠페인 메시지의 신규 CF 두 편을 선보였다고 21일 밝혔다.

'회복력' 편에서 염정아는 엄마의 시선으로 경옥고가 필요한 순간을 연기했다. 갱년기 증상으로 힘들어하는 어머니와 고된 업무로 피곤한 남편, 학업 스트레스로 걱정스러운 자녀에게 광동 경옥고로 회복력을 챙겨준다는 내용이다.

'약국판매' 편에서는 광동 경옥고의 일반의약품으로서의 특성을 강조했다. 염정아는 "마트에는 없습니다. 인터넷에도 없습니다"라며 "의약품으로 효능효과를 인정받아 약국에서만 구할수 있다"고 설명했다.

광동제약은 두 편의 CF에서 동의보감 전통을 현대화해 광동 경옥고를 제조한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포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