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LCK 파트너 계약…“MZ세대 마케팅 강화”
하나금융투자, ‘하나 뉴딜글로벌테크랩 V4’ 출시
NH투자증권, 외화RP 자동매수 서비스 신규 오픈
신한금융투자, ‘신용스쿨’ 이용자 2천명 돌파

권광석 우리은행장(왼쪽)과 오상헌 LCK 대표가 파트너 계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우리은행

◇ 우리은행, LCK 파트너 계약 체결

우리은행은 서울 종로구 롤파크에서 e스포츠리그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LCK)’와 파트너 계약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날 체결식에는 권광석 우리은행장과 오상헌 LCK 대표, 조혁진 라이엇게임즈 대표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2019년 금융권 최초로 LCK 타이틀 스폰서를 맡았던 우리은행은 이번 계약을 통해 2023년까지 LCK와 인연을 이어가게 됐다.

LCK 경기장 내 우리은행 브랜드광고와 현장 이벤트를 통해 우리은행을 전 세계로 알릴 계획이다.

권광석 우리은행장은 “e스포츠를 대표하는 LCK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젊고 역동적인 우리은행을 알릴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됐다”며 “이번 파트너 계약을 통해 MZ세대와 적극적으로 소통하여 미래 고객을 유치하고 고객 저변을 넓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 하나금융투자, ‘하나 뉴딜글로벌테크랩 V4’ 출시

하나금융투자는 글로벌 기업에 집중투자하는 ‘하나 뉴딜글로벌테크랩 V4’를 출시했다.

하나 뉴딜글로벌테크랩 V4는 중장기적인 관점에서 해외거래소에 상장된 그린뉴딜과 디지털 전환 관련 기업들에 투자해 수익을 추구한다.

하나금융투자 랩운용실이 리서치센터와 협업해 종목을 선정하고 운용한다.

최저 가입 한도는 3000만원이며, 500만원이 넘는 선에서 추가 입출금이 가능하다. 일부 출금도 가능하지만 최저가입금액을 상회해야 한다.

수수료는 선취형의 경우 1.0%에 후취로 연 1.5%가 부과되고, 성과형은 후취로 연 1.5%에 고객과 별도 합의로 정하는 성과수수료가 부과된다.

계약 기간은 1년이며, 만기 해지를 하지 않을 경우 연 단위로 자동 연장된다.

◇ NH투자증권, 외화RP 자동매수 서비스 신규 오픈

NH투자증권은 계좌 내 달러예수금을 외화(USD) RP(환매조건부채권)로 자동매수하는 ‘외화RP 자동매수 서비스’를 출시했다.

외화RP 자동매수 서비스는 신청 이후 별도의 매수 주문 없이 고객 계좌에 있는 외화예수금을 자유약정형 외화RP로 자동 매수한다. 고객은 하루만 맡겨도 세전 연 0.1%의 약정수익률을 지급받을 수 있다.

이번 서비스 출시로 달러를 보유하고 있는 투자자들은 달러 자산의 활용도를 높일 수 있다.

외화RP 자동매수 서비스 신청은 NH투자증권 영업점과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 QV 및 NAMUH(나무)를 통해서 할 수 있다.

◇ 신한금융투자, ‘신용스쿨’ 이용자 2천명 돌파

신한금융투자 ‘신용스쿨’ 이용자가 2000명을 돌파했다.

신용스쿨은 주식 신용매수 서비스를 처음 신청하는 투자자를 대상으로 신용거래의 장단점 및 위험에 대해 안내하는 교육 콘텐츠다.

지난달 21일 서비스를 시작해 20 영업일 만에 이용자 2000명을 돌파했다.

신한금융투자 MTS 앱 ‘신한알파’를 통해 제공되며 신용거래의 방법 및 위험요인, 담보비율 및 반대매매와 관련한 내용을 제공한다. 또 주식투자를 위한 기술적 지표, 투자 실패담 등 다양한 내용도 함께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포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