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화 발신자 휴대폰에 영상 보여주는 서비스..22일부터 KT 고객도 이용 가능

(왼쪽부터)한명진 SK텔레콤 구독형 상품 CO장, 박현진 KT 커스터머전략본부장이 18일 서울 중구 을지로 SKT 사옥에서 열린 협약식에서 V컬러링 공동 사업 진행을 위한 업무 협약식을 실시한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사진=SK텔레콤

[포쓰저널=김유준 기자] KT 이동전화 가입 고객들도 SK텔레콤의 보이는 컬러링 서비스 'V 컬러링'을 이용할 수 있게 됐다.

SK텔레콤은 18일 서울 중구 을지로에 위치한 SK텔레콤 T타워에서 KT와 V 컬러링 공동 서비스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지난해 9월 24일부터 SK텔레콤 고객들을 대상으로 서비스를 시작한 V 컬러링은 고객이 미리 설정한 영상을 수신자에게 전화한 발신자 휴대전화에 통화가 연결될 때까지 보여주는 영상 컬러링 서비스다.

SK텔레콤에 따르면 서비스 개시 3개월만에 누적 이용자 수 115만명, 누적 뷰 1억4000만건 등을 기록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KT 고객들도 22일부터 V 컬러링 전용 앱을 설치하고 서비스에 가입해 이용할 수 있다.

삼성 갤럭시 노트20·울트라 사용자들부터 단말 업데이트를 통해 발신 시 V컬러링 영상을 볼 수 있다. 이후 29일부터는 새롭게 출시되는 삼성 갤럭시S21·플러스·울트라 사용 고객들도 사용할 수 있으며 차츰 대상 단말이 확대될 예정이다.

KT 고객의 서비스 가입은 V 컬러링 앱, 마이케이티 앱, 케이티닷컴, 고객센터, 대리점을 통해 가입이 가능하다.

V컬러링에서는 ▲미스터트롯 Top6 ▲몬스타엑스 ▲펭수 등을 활용한 새해 시즌 영상과 함께 오디션 프로그램 '싱어게인' 콘텐츠를 제공 중이다.

SK텔레콤은 ▲집콕 트렌드를 반영한 콘텐츠 ▲레전드 인기 예능 영상 ▲스튜디오 룰루랄라의 워크맨 영상 등 이용자가 공감하고 즐길 수 있는 콘텐츠를 확보할 계획이다. KT 서비스 확대에 이어 추후 LG유플러스 고객을 대상으로도 서비스를 연동할 예정이다.

한명진 SK텔레콤 구독형 상품 CO장은 "V 컬러링 서비스가 성공적으로 자리를 잡아 가고 있다"며 "이번 KT 고객에 대한 공동 서비스 제공을 시작으로 서비스 확장과 화제성 콘텐츠 발굴을 통해 고객에게 재미와 즐거움을 줄 수 있는 구독형 영상 서비스로 사랑 받을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SK텔레콤은 서비스 고도화를 통해 B2B(기업간 전자상거래), 콘텐츠 마켓플레이스 영역으로 사업을 확장할 방침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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