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C클라우드·SPC네트웍스 합병, 통합 마케팅 솔루션 기업 출범
CJ 출신 이경배 대표 영입

사진=SPC그룹.

[포쓰저널=오경선 기자] SPC그룹이 디지털마케팅 전문기업을 설립, 모바일커머스 서비스와 핀테크 사업을 강화한다.

SPC그룹은 토탈 마케팅 솔루션 전문 계열사 ‘섹타나인(Secta9ine)’을 19일 공식 출범한다고 18일 밝혔다.

섹타나인은 SPC그룹이 축적해온 플랫폼 비즈니스 기술력과 마케팅 역량, 정보통신기술(ICT) 사업 인프라를 결집해 만든 디지털마케팅 전문기업이다. ICT 계열사인 ‘SPC네트웍스’와 마케팅플랫폼 사업을 펼쳐온 ‘SPC클라우드’가 합병했다.

삼성SDS를 거쳐 CJ올리브네트웍스 대표를 역임한 이경배 대표를 영입했다.

섹타나인은 ‘스마트 라이프 테크놀로지 컴퍼니’라는 비전 아래 그룹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가속화하고, 테크놀로지 기반의 마케팅 플랫폼 사업을 주도할 예정이다.

출범과 함께 선보인 CI는 지혜와 영민함의 상징인 ‘부엉이’를 형상화했다. 빅데이터, 인공지능(AI) 등 차세대 기술을 이용해 스마트한 일상과 행복한 삶을 만들어가겠다는 신념을 표현했다.

사명에는 9개(Nine)의 사업 조직(Secta)들이 강력한 시너지를 발휘하며 나아간다는 의미를 담았다.

기존 영위하던 멤버십마케팅, 모바일커머스, 스마트스토어, 페이먼트, IT서비스 등 5개의 사업 영역에 스마트팩토리, 애드(Ad)커머스 등의 신규 사업 4개 영역을 더해 다양한 디지털 마케팅 분야를 아우르는 토탈 솔루션 기업으로 성장한다는 계획이다.

섹타나인은 멤버십마케팅 서비스인 ‘해피포인트’와 ‘해피오더·해피콘·해피마켓’ 등의 모바일커머스 서비스를 발전시키고 간편결제 솔루션 ‘해피페이’를 론칭해 핀테크 사업을 강화할 예정이다.

빅데이터 인프라를 활용해 매장 영업을 지원하는 마케팅 솔루션 플랫폼을 출시하고 증강현실 기반 마케팅 앱 론칭, 품질 관리 수준을 높이는 ‘스마트팩토리 솔루션’ 구축, 디지털 광고사업 확대 등 비즈니스 포트폴리오를 다각화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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