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이동형 IPTV 'U+tv 프리' 음성인식 기능 업데이트

네이버 클로바 호출어, 돌비 에트모스 가상화 기능 추가

김유준 승인 2021.01.18 10:58 의견 0

[포쓰저널=김유준 기자] LG유플러스의 이동형 IPTV인 'U+tv 프리'에 음성인식 시동어 기능이 추가됐다.

LG유플러스는 U+tv 프리에 '네이버 클로바 호출어'를 탑재하고 '돌비 에트모스(Dolby Atmos) 가상화' 기능을 업데이트했다고 18일 밝혔다.

네이버의 클로바 호출어 탑재로 U+tv 프리 이용자는 인공지능(AI) 스피커처럼 음성으로 앱 실행, 채널 변경, VOD 검색 등이 가능하다.

U+tv 프리는 TV 형태의 태블릿에 셋톱박스가 결합된 형태로 집안 어디에서나 유선 IPTV 화질 그대로 콘텐츠 시청이 가능한 이동형 기기다.

돌비 애트모스는 사람·장소·사물·음악 등 각각의 소리를 정밀하게 구현할 수 있는 음향 기술로 듣는 사람을 감싸는 듯한 생동감을 제공한다고 LG유플러스 측은 설명했다.

이 기능은 U+tv 프리의 화면 설정에서 '돌비 아이콘'을 켜면 활성화된다. 넷플릭스나 유튜브는 물론 실시간 채널, VOD 등 모든 콘텐츠에 적용된다.

LG유플러스는 품질·이용 편의를 강화하고 네이버와 협력을 통해 클로바 AI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할 계획이다.

이용자는 로그인 없이 전원만 켜면 ▲241개 실시간 채널 ▲22만편의 VOD ▲넷플릭스 ▲유튜브 ▲U+아이들나라 ▲U+프로야구 등 콘텐츠를 시청할 수 있다.

이건영 LG유플러스 미디어사업담당 상무는 "코로나 이후 비대면 회의나 교육이 증가함에 따라 카메라와 마이크 탑재로 양방향 소통이 가능한 U+tv 프리에 대한 니즈가 급속도로 확대되고 있다"며 "고객이 U+tv 프리를 댁내 TV 시청 뿐만 아니라 화면 일체형 AI 스피커, 영상통화 등과 같은 비대면 서비스가 가능한 홈미디어 전용 디바이스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할 것이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포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