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페이 1월 2주차 선정...1위 '달러구트 꿈 백화점', 2위 '2030 축의 변화'

[포쓰저널] 인스타페이가 고릴라인덱스 베스트셀러10 1월 2주차를 발표했다고 17일 밝혔다.

1위는 ‘달러구트 꿈 백화점’이 차지했다. 작년 여름이 끝날 무렵부터 본격적으로 입소문을 타고 독자들에게 반응을 얻기 시작해 꾸준한 상승세를 이어오고 있다.

2위에는 마우로 F.기옌의 ‘2030 축의 변화’ 가 선정됐다. 현재 진행 중인 주요 추세들이 2030년이 되면 지금까지 와는 완전히 다른 세상이 펼쳐 질것이라 전망하며 앞으로 있을 새로운 세상에 대한 전략을 제시하고 있다.

3위 마이클샌델의 ‘공정하다는 착각’은 6개의 챕터에 걸친 사회 속 사례를 통해 기울어진 사회구조 이면에 도사린 ‘능력주의의 덫’을 고찰한다. 최근 공정과 관련된 사건이 많이 이슈가 되면서 책의 판매량도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이어 ‘트렌드 코리아 2021’, 김재식의 ‘좋은 사람에게만 좋은 사람이면 돼’, ‘주식투자 무작정 따라하기’ 가 각각 4,5,6위에 선정됐다.

7위는 오은영의 ‘어떻게 말해줘야 할까’다. 현실육아에 대한 참고서로 인기를 끌고 있다.

8위는 ‘미스터 마켓 2021’ 이다. 2020년 유례없는 주식열풍이 불었고 코로나쇼크로 급락하던 코스피 지수가 최근 장중 최고치를 경신한 만큼 2021년 주식시장의 흐름을 분석하고 합리적인 투자 전략을 세우기 위한 안내서로서의 인기를 보여주고 있다.

9 위에는 ‘주린이도 술술 읽는 친절한 주식책이 선정됐다. 주식에 대해 잘 모르지만 주식을 해보고 싶은 사람들에게 주식이란 무엇인가에 대해 쉽게 설명해주는 참고서로서 인기를 끌고 있다.

10위에는 ‘존리의 금융문맹 탈출’이 선정됐다.

인스타페이 측은 "최근 국내 주식시장이 장중 최고가를 경신하는 등 주식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는 것이 이번 고릴라인덱스 베스트셀러10 에도 반영 되어 있다"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포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