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 충주시와 상생협약...우수 농산물 판로확대
11번가, 신입 개발자 실무 역량강화 교육 실시
홈앤쇼핑, "중기 상품 전도사 송가인 TV홈쇼핑 첫 출연"

14일 충청북도 충주시에서 진행한 '지역 농산물 판로확대 업무협약' 체결식에서 조길형 충주시장(왼쪽)과 혜영 쿠팡 리테일 부사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쿠팡

◇ 쿠팡, 충주시와 상생협약...우수 농산물 판로 확대

쿠팡은 충주시와 ‘지역 우수 농특산품 홍보와 판로확대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쿠팡은 이번 협약을 통해 충주사과, 복숭아 등 충주시가 인증한 우수 농특산물을 직거래로 원활하게 공급받을 수 있게 됐다. 중간 마진 없이 저렴한 가격으로 충주의 농수산물을 고 판매할 수 있게 됐다. 지역 농산물 우수성을 알리기 위한 홍보, 마케팅 활동에도 힘을 보탠다.

쿠팡은 충주시 농산물 통합브랜드 ‘충주씨’ 상품들을 널리 알린다. 매출 증대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메인 광고 배너 등을 활용한 다양한 마케팅 활동 지원도 진행한다.

11번가가 패스트캠퍼스와 함께 진행중인 신입개발자 온라인 실무교육 화면./사진=11번가

◇11번가, 신입 개발자 실무 역량강화 교육 실시

11번가는 2021년 입사한 신입 개발자에게 하루 8시간, 총 200시간의 실무 역량강화 온라인 교육을 실시한다고 14일 밝혔다.

11번가는 올해 공개채용으로 입사한 12명의 신입 개발자들에게 11일부터 다음달 16일까지 6주 간(설연휴 제외)의 온라인 생방송 교육과정을 진행한다.

교육 운영은 실무교육 전문 아카데미인 ‘패스트캠퍼스’가 맡고, 강의와 개인 및 팀 미션 수행 등 모든 과정이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11번가는 이같은 교육과정을 통해 신입 개발자를 이커머스 전문가로 육성할 방침이다.

가수 송가인이 홈앤쇼핑 TV홈쇼핑에서 소개할 V7탈모샴푸를 들고 있다./사진=홈앤쇼핑

◇ 홈앤쇼핑, “중소기업 상품 전도사 송가인 TV홈쇼핑 첫 출연”

홈앤쇼핑은 16일 ‘V7 탈모샴푸’ 론칭방송에 가수 송가인이 TV홈쇼핑 최초로 출연한다고 14일 밝혔다.

16일 오후 8시 30분 진행되는 ‘V7 탈모샴푸’ 론칭방송에서 송가인은 직접 제품에 대한 소개와 후기를 전할 예정이다. 또한 트롯가수 숙행도 함께 출연해 라이브 공연을 펼칠 계획이다.

홈앤쇼핑에 따르면 가수 송가인의 홈쇼핑 방송 출연은 데뷔 이래 처음이다. 송가인은 지난해 8월 V7 탈모샴푸의 제조·판매사인 ‘by:OUR’(바이아우어)의 전속 모델이 됐다. 중소기업 상품 홍보를 위해 이번 론칭방송에 참여하기로 했다고 홈앤쇼핑 측은 설명했다.

송가인은 지난달 소기업과 소상공인들을 돕기 위한 ‘노란우산공제’의 홍보대사에도 위촉됐다.

저작권자 © 포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