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리핑] 쿠팡·옥션·홈앤쇼핑·맥도날드

쿠팡, 로켓모바일에 중고폰 보상판매 서비스 추가
옥션, 인기 컬러푸드 최대 38% 할인
홈앤쇼핑, 중소협력사 마케팅·디자인 개발비 지원
맥도날드, '2021 LCK' 공식 스폰서십 체결

문기수 기자 승인 2021.01.13 19:02 의견 0
이미지=쿠팡


◇ 쿠팡, 로켓모바일에 중고폰 보상판매 서비스 추가

쿠팡은 휴대폰 구매·개통 서비스인 ‘로켓모바일’에 중고기기 보상판매 서비스를 추가해 보다 쉽고 편리한 휴대폰 쇼핑 경험을 제공한다고 13일 밝혔다.

지난해 출시한 로켓모바일은 다양한 통신사를 한눈에 비교해 구매와 개통까지 한번에 가능한 비대면 휴대폰 구매 서비스다.

로켓모바일의 중고폰 보상판매는 ▲최고 수준의 현금 보상 가격 ▲간편한 중고폰 시세 조회 ▲개인 정보 안심 삭제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용자는 신규 폰 구매 전 상품 상세 페이지에서 ‘자세히 보기’를 누르고 중고폰 시세를 조회하면 된다. 중고보상 매입 가능 기종은 아이폰12, 갤럭시 S20 시리즈 등 최신 모델부터 아이폰6, 갤럭시8 등 구형 모델까지 약 100여개로 다양하다.

이미지=이베이코리아


◇ 옥션, 인기 컬러푸드 최대 38% 할인

이베이코리아는 자사가 운영하는 옥션이 17일까지 컬러푸드를 엄선해 최대 38% 할인판매한다고 13일 밝혔다.

컬러푸드는 식품 고유의 선명한 색상과 풍부한 영양소를 함유한 과일·채소·곡식류를 뜻한다.

옥션은 고객만족도 4점 이상의 검증된 신선식품을 모아 소개하는 ‘옥션 별미’를 통해 검증받은 컬러푸드를 한자리에 모았다.

대표 상품으로 14일까지 ‘국내산 흑미(1kg+1kg)’, 15일부터 17일까지는 ‘무농약 브로콜리(1kg)’를 선보인다. 스마일클럽 회원에게는 ‘한송이(300g내외)’를 특가에 판매한다.

홈앤쇼핑이 마케팅 및 디자인 개발비를 지원하는 에이블루의 대표상품 커블체어 판매방송 화면./사진=홈앤쇼핑


◇ 홈앤쇼핑, 중소협력사와 이익공유... 마케팅·디자인 개발비 지원

홈앤쇼핑은 코로나19로 어려운 협력사를 돕기위해 디자인 제품 전문브랜드 ㈜에이블루에 마케팅 및 디자인 개발비 4500만원을 지원한다고 13일 밝혔다.

홈앤쇼핑은 향후 이익 공유를 통해 중소기업 파트너사들과 전략적 파트너십을 강화하고 메가브랜드 아이템을 육성·강화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에이블루는 2019년 홈앤쇼핑을 통해 자세교정의자 커블체어의 판매를 시작했다.

홈앤쇼핑은 2012년 개국 이후 본격적으로 이익이 발생한 2013년부터 초과 이익에 대한 성과공유제를 시행해 지난해까지 402개 협력사에 총 37억4000만원을 지원했다.

맥도날드가 2021 LCK의 공식스폰서가 됐다./이미지=맥도날드


◇맥도날드, '2021 LCK' 공식 스폰서십

맥도날드는 ‘리그 오브 레전드의 한국 e스포츠 프로리그 ‘2021 LoL 챔피언스 코리아(LCK)’의 공식 스폰서가 됐다고 13일 밝혔다.

맥도날드는 지난해 여름 시즌 동안 LoL 인기 아이템을 증정하는 등 프로모션을 진행하기도 했다. 올해에는 규모를 확대해 처음으로 연간 스폰서십을 진행하게 된다.

LoL e스포츠는 2018 아시안게임에서 시범 종목으로 선정됐으며, 2022년 항저우 아시안게임에서 정식 종목 채택을 앞두고 있는 등 더 많은 대중들에게 주목받고 있다.

맥도날드 관계자는 “전세계적으로 최고의 리그로 주목받고 있는 LCK를 공식 후원하게 돼 기쁘다”며 “LCK를 기다려온 많은 e스포츠 팬과 고객들이 게임을 즐기시면서 맥도날드와 함께 더 맛있고 즐거운 순간이 되시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포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