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 '쿠웨이트, 비즈니스에 답하다' 단행본 발간
SH공사, '랜선 페스티벌' 주민참여공연 성료
부영주택, 창원월영 '마린애시앙' 1월 3% 할인 분양
대한항공, 4년 연속 美 APEX '5성 항공사' 선정

'쿠웨이트, 비즈니스에 답하다' 단행본 표지./사진=LH

◇ LH, '쿠웨이트, 비즈니스에 답하다' 단행본 발간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쿠웨이트, 비즈니스에 답하다' 단행본을 발간했다고 13일 밝혔다.

단행본은 국내기업의 쿠웨이트 진출을 지원하기 위한 사업 안내서다.

LH가 쿠웨이트 정부와 함께 64.4㎢ 규모의 스마트시티 개발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축적해 온 노하우가 담겼다.

주요 내용은 △쿠웨이트의 역사·문화 △포스트 코로나 시대 쿠웨이트의 대응 △비즈니스 관습 및 협상전략 △정치·대외관계 △토지·주택 관련 제도 등이다.

LH의 쿠웨이트 진출지원 플랫폼 '쿠웨이트 동반진출 추진위원회'에 참여하는 기업, 병원 등에 무상 배포될 예정이다.

'랜선 페스티벌 주민참여공연:예술로 만나는 마을사람들' 대상 수상팀 '기타포레'./사진=SH공사

◇ SH공사, '랜선 페스티벌' 주민참여공연 성료

서울주택도시공사(SH공사)는 '랜선 페스티벌 주민참여공연:예술로 만나는 마을사람들'에 역대 최다 인원이 참여했다고 13일 밝혔다.

올해로 6회째를 맞이하는 이 행사는 코로나19의 확산 속에서 사회적 거리두기로 힘겨워하는 입주민들을 응원하기 위해 온라인으로 개최됐다.

행사에는 역대 최다 인원인 총 71개 팀, 360여 명이 참여했다.

대상은 기타 연주와 노래로 참여한 서초더샵포레의 '기타포레' 팀이 수상했으며, 최우수상은 '리본둥이들' 팀과 '방구석 싱어 진주은' 씨가 받았다.

이밖에도 우수상 4팀, 장려상 6팀, 인기상 7팀, 아차상 20팀이 수상했다.

창원월영 '마린애시앙' 중앙광장./사진=부영주택

◇ 부영주택, 창원월영 '마린애시앙' 1월 3% 할인 분양

부영주택은 경남 창원 마산합포구에 공급 중인 창원월영 '마린애시앙'을 1월 한정 3% 할인 분양한다고 13일 밝혔다.

마린애시앙은 지하 1층, 지상 23~31층 38개 동, 전용면적 84~149㎡ 총 4298가구로 구성됐다.

전용면적별 구성은 △84㎡ 3116가구 △124㎡ 584가구 △149㎡ 598가구 등이다

선착순으로 마음에 드는 동·호수를 골라 계약할 수 있으며 곧바로 입주 및 개별등기가 가능하다.

예비 계약자들을 위해 전동카트를 운영 중이며 전문 상담사와 함께 세대 내부 및 커뮤니티센터 관람이 가능하다.

분양홍보관은 창원 마산합포구 가포순환로 33 단지 내 상가에 위치했다.

대한항공 여객기가 활주로에서 이륙하고 있다. /사진=대한항공

◇ 대한항공, 4년 연속 美 APEX '5성 항공사' 선정

대한항공은 'APEX'의 항공사 등급 평가에서 4년 연속 최고 등급인 '5성 등급'을 취득했다고 13일 밝혔다.

미국 뉴욕에 소재한 APEX는 1979년 설립된 글로벌 비영리 단체다. 항공업 관련 482개 사가 회원으로 가입돼 있다.

APEX 항공사 등급 평가는 전세계 600여 개 항공사의 항공편 100만여 편 이상을 대상으로 2018년부터 진행돼 왔다.

△항공기 좌석 △기내서비스 △기내식 △기내 엔터테인먼트 등에 대한 고객 피드백과 외부 전문 감사 기관의 검증을 통해 최종 등급을 측정한다.

대한항공 측은 △일등석 코스모스위트 2.0 좌석 △기내 엔터테인먼트 △기내식 △고품질 와인 서비스 등에서 고객들의 호평을 받았다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포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