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은행, 청소년 교육지원 ‘KB라스쿨’ 실시
신한은행, 7개국 대상 해외장학사업 실시
현대해상, ‘굿앤굿어린이종합보험Q’ 누적 판매 4백만건 돌파
신한생명, AI 챗봇 ‘신비’ 고도화 오픈

9일 개최된 'KB라스쿨' 온라인 발대식에 대학생 멘토 90여명과 예비 고1 멘티 200여명이 참여하고 있는 모습./사진=KB국민은행

◇ KB국민은행, 청소년 교육지원 ‘KB라스쿨’ 실시

KB국민은행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 및 부스러기사랑나눔회와 함께 ‘KB라스쿨’을 시행한다고 11일 밝혔다.

KB라스쿨은 다문화 학생들과 저소득 취약계층 학생들이 즐겁게 공부하는 교육 플랫폼으로 저소득층 청소년 교육지원과 코로나19로 인한 교육격차를 해소하기 위해 개발됐다.

유명 강사를 초빙해 온라인 강의를 제공하고 대학생 멘토가 매칭돼 청소년의 진로, 고민, 학습도 지원한다.

이에 더해 학교 선생님의 내신관리 및 수행능력평가 관련 주말 특강도 제공된다. 참여한 청소년에게는 원활한 온라인 강의 진행을 위해 태블릿PC 무료 지원과 장학금 혜택 등이 지원된다.

인도 마니푸르 대학교에서 장학금을 수여 받은 학생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신한은행

◇ 신한은행, 7개국 대상 해외장학사업 실시

신한은행은 신한금융희망재단과 함께하는 해외장학사업 일환으로 7개 국가 대상 초·중·고·대학생 210명에게 장학금 7500만원을 지원했다.

신한은행 해외장학사업은 안정적인 배움의 기회 제공과 우수 인재 발굴을 목표로 하는 사업으로 중국, 카자흐스탄, 우즈베키스탄, 인도, 캄보디아, 미얀마, 인도네시아 총 7개 국가의 현지법인을 통해 장학금을 지원하고 있다.

올해는 전 세계적인 코로나19 확산 여파로 인해 현지의 상황에 맞춰 화상시스템을 통해 온라인 및 소규모로 장학금 전달식 등을 실시했다.

◇ 현대해상, ‘굿앤굿어린이종합보험Q’ 누적 판매 400만건 돌파

현대해상의 어린이 전용 보험 ‘굿앤굿어린이종합보험Q’가 누적 판매 400만건을 돌파했다.

굿앤굿어린이종합보험Q는 2004년 7월 업계 최초의 어린이 전용 종합보험으로 출시된 이후 16년 동안 400만건(2370억원)이 판매됐다.

이 상품은 고액의 치료비가 드는 치명적 중병인 어린이CI(다발성 소아암, 8대장애, 양성뇌종양 등)를 비롯해 가족일상생활배상책임, 시력교정, 비염 및 아토피 등 자녀의 생애주기에 따른 위험을 종합적으로 보장해 주는 상품이다.

지난해에는 기존 어린이보험에서 면책사유에 해당돼 보장되지 않던 선천이상 보장을 비롯해 수족구·수두, 성장판손상골절·기흉, 분만전후출혈수혈 진단 담보 등을 업계 최초로 신설해 배타적사용권을 획득하기도 했다.

◇ 신한생명, AI 챗봇 ‘신비’ 고도화 오픈

신한생명은 AI(인공지능) 챗봇 ‘신비’를 새롭게 업그레이드했다.

신비는 지난해 9월 오픈한 AI 자연어 처리 기술을 활용한 챗봇 시스템이다. 신한생명은 AI 챗봇 전문기업인 와이즈넛과 제휴를 맺고 신비를 개발했다.

이번 업그레이드로 보험 조회 업무를 챗봇 UI/UX(사용자 환경 및 경험)에 최적화시켜 계약사항, 납입내역, 보험금 청구 진행상태, 대출정보 등을 카드 형태로 가독성 있게 제공하도록 했다.

또 보험료납입, 보험금청구, 대출신청 등의 보험 주요 처리업무를 대화형식으로 진행하며 처리할 수 있도록 개선했다. SNS 공유기능과 채팅상담 서비스, 운세서비스도 추가됐다.

저작권자 © 포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