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 '알뜰한 멍냥상회'통해 각종 펫 용품 최대 65%할인
이베이코리아, '대한민국 e-마케팅페어' 최우수 기업 선정
SSG닷컴, "기획전 참여 소상공인, 매출 전년比45%↑"
티몬, "슈퍼세이브 회원 254% 증가...가입비대비 5배 이득"

이미지=쿠팡

◇ 쿠팡, '알뜰한 멍냥상회'통해 각종 펫 용품 최대 65%할인

쿠팡이 10일까지 전국의 '알뜰한 멍냥상회'를 운영, 약 7300개의 반려동물 용품을 특가에 선보인다고 6일 밝혔다.

쿠팡 멤버십 회원인 와우 회원들은 특별관에서 최대 65% 할인가로 다양한 상품을 구매할 수 있다. 와우 회원 특별관의 대표 상품으로는 도비 밸런스 강아지 사료, 내츄럴발란스 닭고기&연어맛 캣사료 등이 있다

더 폭넓은 특가 상품을 위한 카테고리관도 운영한다. '알뜰한 멍냥상회' 카테고리관은 크게 개와 고양이로 구분돼 각각 사료, 간식, 배변용품, 외출용품, 장난감 등으로 세분화했다. 카테고리관 판매 상품들은 최대 30% 할인판매한다.

이미지=이베이코리아

◇이베이코리아, '대한민국 e-마케팅페어' 최우수 기업 선정

이베이코리아가 온라인 박람회 ‘제12회 대한민국 e-마케팅페어’ 수상자로 농수산품, 전통 먹거리의 온라인 판로 확대 및 판매 증진에 기여한 8개 기업을 선정했다고 6일 밝혔다.

e-마케팅페어는 이베이코리아가 주최하고 행정안전부·농림축산식품부·해양수산부가 후원하는 국내 이커머스 중소상공인 축제다.

이번 행사에서는 G마켓과 옥션을 통해 지난해 11월 30일부터 12월 20일까지 총 470개 업체가 620여 종의 우수 상품을 판매했다.

’증안리약초마을’과 ’삼척석이기정떡’이 지역활성화부문에서 행정안전부 대상과 장관상을 수상했다. 농업회사법인 흙애서㈜’와 '복순도가’는 농식품부문 대상과 장관상을 수상했다.

e-마케팅페어를 통해 지난 12년간 1조3000억 원이 넘는 누적 거래액이 발생했다. 약 1만 3500여명의 지역 생산자 및 판매자에게 G마켓, 옥션을 통해 상품을 알릴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이미지=SSG닷컴

◇SSG닷컴, “기획전 참여 소상공인 매출 전년比45%↑"

SSG닷컴은 지난해 6월부터 12월까지 ‘소상공인X SSG’ 기획전에 참여한 소상공인 업체 280여 곳의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약 45% 증가했다고 7일 밝혔다.

소상공인 기획전은 SSG닷컴이 지난해 5월 중소벤처기업부 산하 공공기관인 중소기업유통센터와 체결한 ‘소상공인 온라인 쇼핑몰 입점지원 업무협약’의 일환이다.

매출이 가장 증가한 곳은 농수축산물 공급업체 ‘이룸씨앤지’다. 이룸씨앤지는 정육 선물세트와 제철과일을 앞세워 지난해와 같은 기간과 비교해 2배 이상 성장했다.

SSG닷컴은 이같은 성과에 힘입어 올해에도 소상공인의 판로 개척에 힘을 쏟을 계획이라고 밝혔다.

◇ 티몬, “슈퍼세이브 회원 254% 증가...가입비대비 평균 5배 이득”

티몬이 유료멤버십 ‘슈퍼세이브’ 회원들의 지난 1년간 받은 혜택 규모를 분석한 결과 가입비 대비 평균 5배에 가까운 이득을 누린 것으로 나타났다고 6일 밝혔다.

1년 가입비인 5만원이상 혜택을 누린 회원을 대상으로 실제 지급된 적립금과 사용된 할인쿠폰 혜택을 합산해 평균값을 구한 결과 1인당 23만9000원에 달했다. 가입비 대비 5배에 가까운 혜택을 누린 셈이다.

티몬 슈퍼세이브 가입자수는 슈퍼세이브가 제공하는 다양한 혜택 덕에 지난해 12월 말 기준 전년 동기 대비 254% 증가했다.

슈퍼세이브는 쇼핑에 따른 적립과 할인, 회원만의 전용 특가딜 등을 제공한다.

저작권자 © 포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