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 프리미엄 베이커리 라인 출시
현대백화점, 애플망고 선보여
롯데마트, 홈파티용 스테이크 모음전
미니스톱, 숯불통다리 출시

/사진=BGF리테일

◇CU, 프리미엄 베이커리 라인 출시

BGF리테일의 편의점 CU는 업계 최초로 프리미엄 베이커리 라인을 론칭하고 건강빵과 함께 잼, 소스 등을 세트로 구성한 10여 종을 순차적으로 출시한다고 24일 밝혔다.

첫 번째 상품은 ‘샹달프 브레드’ 시리즈로 설탕 등 화학물질이나 합성수지, 인공 감미료를 넣지 않고 100% 과일을 졸여 프랑스 프리미엄 잼 샹달프잼과 담백한 맛의 건강빵이 한 세트다. 빵 종류는 허브브레드, 그레인브레드 등 총 두 가지다.

허브브레드는 쫄깃한 식감과 로즈마리,바질,타임 등 각종 허브에서 나는 풍부한 향이 특징이다. 또 그레인브레드는 통현미, 귀리, 조 등 다양한 곡물을 넣어 씹을수록 고소한 맛이 난다고 회사 측은 밝혔다.

24일 서울 현대백화점 목동점에서 애플망고를 소개하는 직원들./사진=현대백화점

◇현대백화점, 애플망고 선보여

현대백화점은 내년 1월 7일까지 페루 수출 관광청(PROMPERU)과 손잡고 압구정본점·무역센터점·판교점 등 전국 15개 점포 식품관에서 애플망고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는 애플망고를 정상 판매가 대비 20~30% 할인해 판매한다. 특히 페루산 프리미엄 애플망고 '켄트(Kent) 품종'을 선보인다.

켄트 품종은 당도가 16Brix로 일반 애플망고(14~15Brix)보다 높고 애플망고 특유의 우유향이 짙은 게 특징이다.

오프라인 매장과 더현대닷컴·현대H몰·현대식품관 투홈 등 온라인 채널에서 구입할 수 있다.

/사진=롯데마트

◇롯데마트, 31일까지 홈파티용 스테이크 모음전 진행

롯데마트는 31일까지 전 점에서 ‘홈파티용 스테이크 모음전’을 진행해 스테이크를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고 24일 밝혔다.

대표 제품으로 뼈가 있는 부위의 고기인 ‘본-인 스테이크’가 준비됐다. ‘토마호크 스테이크’와 ‘티본 스테이크’ 등 다양한 스테이크를 최대 4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토마호크 스테이크는 돌도끼 모양인 스테이크로 1팩 기준 400g 내외 중량으로 간편하게 파티 분위기를 낼 수 있다. 티본 스테이크는 T자 모양의 뼈를 중심으로 채끝, 안심이 양 옆에 붙어 있으며 담백한 맛이 특징이다.

/사진=미니스톱

◇미니스톱, 숯불통다리 출시

편의점 미니스톱은 숯불로 구워 담백하고 육즙이 풍부한 ‘숯불 통다리’를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

미니스톱은 부드러운 식감의 닭다리와 넓적다리 부위를 선호하는 고객의 기호를 반영하고 닭다리를 즐기고 싶어 하는 고객을 위해 숯불 통다리를 개발했다고 설명했다.

숯불 통다리는 넓적다리와 닭다리가 이어진 형태다. 회사 관계자는 "튀김옷이 없어 부드러운 식감과 풍부한 육즙을 즐길 수 있으며 숯불에 직접 구워 숯불 특유의 향이 육즙과 담백한 맛이 난다"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포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