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상에 착탈식 보조말뚝 이용 PHC말뚝 역타공법
총 상금 2천만원...수상 기업에 사업화 기회 제공

HDC현대산업개발이 개최한 제1회 '기술제안공모제' 비대면 시상식에서 대상을 수상한 피에이치씨탑다운 김인철 대표(왼쪽 두번째)가 직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HDC현대산업개발

[포쓰저널=임경호 기자] HDC현대산업개발은 제1회 '기술제안공모제'에서 착탈식 보조말뚝을 이용한 PHC말뚝 역타공법(피에이치씨탑다운)을 대상으로 선정했다고 23일 밝혔다.

기술제안공모제는 중소·벤처기업과 상생협력을 확대하고 기술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시행됐다.

7월 13일~9월 11일 진행된 공모제에는 77개사로부터 97건의 기술제안이 접수됐다.

수상작으로는 △착탈식 보조말뚝을 이용한 PHC말뚝 역타공법(피에이치씨탑다운) △엘리베이터 승강기 수직통로의 낙하물 방호선반(미진정공) △아파트 벽체 및 슬라브 철근 선조립 시공(금문철강, 다스코) △테이블폼 시스템 공법 개선(월드플랜)이 선정됐다.

대상은 피에이치씨탑다운의 착탈식 보조말뚝을 이용한 PHC말뚝 역타공법이 수상했다.

수상작에는 대상 1000만원, 금상 500만원 등 상금 총 2000만원이 수여된다.

우수기술을 제안한 기업은 HDC현산의 협력회사로 등록된다.

내년부터 건설 현장에서 기술을 사업화할 기회를 제공하고, 파일럿 테스트를 통해 성과가 입증되면 수의계약이나 장기계약 등 혜택을 부여한다.

HDC현산 스마트프리콘팀 담당자는 "공모제를 통해 우수한 기술을 가진 중소기업들을 만나 동반성장이라는 공동의 목표로 협업한다는 것에 보람을 느낀다"며 "앞으로 기술제안공모제 이외에도 다양한 채널을 통해 협력 및 동반성장을 위한 저변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포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