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리조트·아이앤콘스·부동산 114 대표 교체..총 18명 선임 ·승진

HDC그룹 2021년도 정기임원인사. 왼쪽부터 김성은 HDC아이콘트롤스 대표이사, 최익훈 부동산114 대표이사, 조영환 HDC아이파크몰 대표이사, 이형재 HDC아이앤콘스 대표이사, 이성용 호텔HDC, HDC리조트 대표이사./사진=HDC그룹

[포쓰저널=임경호 기자] HDC그룹이 HDC아이파크몰, 호텔HDC·HDC리조트, HDC아이앤콘스, 부동산 114 등 4개 계열사의 대표이사를 교체했다.

HDC그룹은 총 18명을 선임·승진 발령하는 2021년도 정기임원인사를 단행했다고 15일 밝혔다.

호텔HDC·HDC리조트 대표이사에는 이성용 부동산114 대표이사 전무가 선임됐다. 이 대표는 1999년 현대산업개발에 입사한 뒤 호텔아이파크 총괄중역, 현대산업개발 경영기획·경영분석 담당중역, 부동산114 대표이사 전무 등을 역임했다.

HDC아이파크몰 대표이사에는 조영환 HDC리조트 대표이사가 선임됐다. 조 대표는 1999년 현대산업개발에 입사한 뒤 현대산업개발 운영사업팀장, 호텔아이파크(현 호텔HDC) 대표이사, HDC리조트 대표이사 등을 지냈다.

부동산114 대표이사에는 최익훈 HDC아이파크몰 대표이사 전무가 선임됐다. 최 대표는 1999년 현대산업개발에 입사한 뒤 아이파크몰 경영지원실장, HDC현대산업개발 구매조달실장, HDC아이파크몰 대표이사 전무 등을 역임했다.

HDC아이앤콘스 대표이사에는 이형재 HDC현대산업개발 수주영업본부장이 선임됐다. 이 대표는 1990년 현대산업개발에 입사한 뒤 사업기획·영업지원·운영 담당중역, HDC현대산업개발 수주영업본부장 등을 지냈다.

HDC아이콘트롤스 김성은 대표이사 전무는 대표이사 부사장으로 승진했다. 김 부사장은 1987년 삼성전자에 입사해 삼성전자 상품전략팀 상무, ADT캡스 상품개발실장 전무, HDC아이콘트롤스 대표이사 전무 등을 역임했다.

HDC그룹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경제위기가 가속화되는 상황에서 조직의 안정을 추구하고, 새로운 사업 플랫폼을 강화해 미래 신성장 동력을 이끌 인재를 발탁하려 했다고 설명했다.

또한 개인역량과 조직의 성과를 극대화할 수 있는 수평적인 리더를 발탁하는 한편 참신한 아이디어가 풍부하며 진취적인 젊은리더, 여성인재 등을 적극적으로 등용했다고 했다.

HDC그룹 관계자는 "HDC그룹은 종합 금융 부동산 그룹으로 발전에 박차를 가함과 동시에 리츠를 활용한 부동산금융 사업, 에너지 개발사업 등을 본격화하는 등 새로운 도전에 집중할 계획"이라며 "광운대역세권개발사업 등 대규모 개발사업을 진행하며 HDC그룹의 계열사 간 협업을 통해 고객 경험을 혁신하고 새로운 사업 플랫폼으로 발전시켜 지속 가능한 성장 기반을 구축해 나가는 데 총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

다음은 2021년도 정기임원인사 명단.

■ HDC아이콘트롤스

<승진> ▲ 부사장 김성은

■ 호텔HDC / HDC리조트

<선임> ▲ 대표이사 이성용

■ 부동산114

<선임> ▲ 대표이사 최익훈

■ HDC아이앤콘스

<선임 및 승진> ▲ 대표이사 이형재

<승진> ▲ 상무 이우열

■ HDC아이파크몰

<선임 및 승진> ▲ 대표이사 조영환

■ HDC

<승진> ▲ 상무 도기탁

■ HDC현대산업개발

<승진> ▲ 상무 김태수 / 배영선 / 이창규

▲ 상무보 이준희 / 정영도 / 민성우 / 김용남 / 윤보은

■ HDC아이콘트롤스

<승진> ▲ 상무보 이규삼

■ HDC아이서비스

<승진> ▲ 상무보 유영문

■ HDC영창

<승진> ▲ 상무보 이왕섭

저작권자 © 포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