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 고덕국제신도시 Ebc-2블록·최고 49층·3개동·660가구

힐스테이트 고덕 센트럴 주경 투시도./사진=현대엔지니어링

[포쓰저널=임경호 기자] 현대엔지니어링은 12월 고덕국제신도시에서 랜드마크 주상복합 단지 '힐스테이트 고덕 센트럴'을 분양한다고 3일 밝혔다.

힐스테이트 고덕 센트럴은 경기도 평택 고덕국제신도시 Ebc-2블록에 지하 3층~지상 49층 3개동, 전용면적은 78~93㎡의 총 660가구 규모로 들어설 예정이다

남향 위주 배치에 4베이 및 5베이 판상형 설계가 적용돼 개방감과 일조권을 기대할 수 있다. 실내골프연습장을 비롯해 사우나, 피트니스장, 독서실, 도서관, 어린이집, 경로당 등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이 조성된다.

현대엔지니어링에 따르면 힐스테이트 고덕 센트럴은 고덕국제신도시 최중심부인 비즈니스 컴플랙스타운에 위치해 주택시장의 입지적 강점을 갖추고 있다.

수도권 1호선 서정리역과 차량 6분 거리에 있고, SRT·수도권 1호선 지제역도 10분 내외로 이동할 수 있다. 서정리역과 지제역을 연결하는 수원발 KTX 직결사업도 추진되고 있어 철도교통망은 더 개선될 것으로 예상된다.

단지 앞에는 (가칭)고덕초등학교·고덕중학교가 2023년 9월 개교 예정이다. 에듀타운에는 국제학교도 신설된다. 에듀타운은 약 16만 7000㎡ 규모 교육 특화 구역이다. 서정리천 수변공원과 함박산 중앙공원 등 자연 경관도 누릴 수 있다.

단지 내 상업시설 '브리티시 고덕'도 동시 분양한다. 지하 1층~지상 5층, 총 555실로 구성되며 고덕국제신도시 내 최대 규모의 상업시설이 될 전망이다.

고덕국제신도시 중심상권에 위치해 상권 연계에 따른 유동인구 흡수가 뛰어날 것으로 기대되며, 상권활성화를 위해 대형 문고·SSM·대형키즈시설 등의 입점 계획을 추진 중이다.

현대엔지니어링 관계자는 "힐스테이트 고덕 센트럴은 고덕국제신도시 내에서도 최중심이라고 꼽히는 곳"이라며 "최근 강도높은 주택시장 규제에도 불구하고 입지 좋은 곳을 중심으로 높은 청약경쟁률 행진이 이어지고 있는 데다 시중 유동자금도 풍부해 아파트는 물론 상업시설에도 문의가 끊이질 않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포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