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 70개 패션 브랜드 제품 최대 87% 할인
이베이코리아, 독거어르신 대상 겨울생필품 전달
현대홈쇼핑 "왕영은의 톡 투게더 2년간 매출 3580억원"
NS홈쇼핑, 소비자불만처리위원회 출범

이미지=쿠팡

◇ 쿠팡, 70개 패션 브랜드 제품 최대 87% 할인

쿠팡이 시즌오프 상품 등을 최대 87% 할인된 가격에 선보이는 ‘패션 블랙프라이데이’ 기획전을 7일까지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패션 블랙프라이데이’는 70여 개 패션 브랜드의 총 6천여 개 상품을 선보인다. ▲아우터 ▲공용/캐주얼 의류 ▲여성 의류 ▲남성 의류 ▲신발 ▲가방/잡화 ▲유아동 의류 ▲유아동 신발 ▲신생아 의류 등 총 9개의 카테고리로 구성했다.

2일까지는 난닝구, 인스턴트펑크 등 스트리트 브랜드와 나이키, 아디다스 등 스포츠 브랜드를 할인가에 선보인다. 이후 7일까지는 마리앤모리, 월튼키즈, 라라아망, 베베나인 등 아동 및 신생아용 브랜드를 할인가에 선보인다.

이베이코리아 관계자들이 독거어르신 겨울나기 생필품 세트 전달식을 온라인으로 진행했다./사진=이베이코리아

◇이베이-LG생건, 독거어르신에 겨울생필품 전달

이베이코리아 익일배송 ‘스마일배송’이 쇼핑취약계층을 지원하는 ‘덕분에스마일’ 캠페인을 통해 LG생활건강과 함께 저소득 독거어르신 500가정에 총 7500만원 상당의 생필품을 전달한다.

덕분에스마일은 스마일배송 고객들이 온라인쇼핑을 통해 나눔에 동참하고 취약계층의 얼굴에 미소를 찾아주자는 캠페인이다.

스마일배송 판매 수익금 중 일부를 G마켓의 고객참여형 사회공헌기금인 '후원쇼핑'과 옥션의 ‘나눔쇼핑’ 기금에서 출연해 도움이 필요한 곳에 사용한다.

조성된 기금은 쌀, 간편식, 생활용품, 위생용품 등 10만원 상당 물품이 들어간 ‘겨울나기 생필품 키트’로 구성해 밀알복지재단을 통해 코로나19로 생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독거어르신 총 500가구에 11월 전달됐다.

현대홈쇼핑 왕영은 쇼호스트가 진행하는 '왕영은의 톡 투게더' 방송화면./자료사진=현대홈쇼핑

◇현대홈쇼핑,왕영은의 톡 투게더..."2년간 매출 3580억원 달성"

현대홈쇼핑은 5일로 방송 2주년을 맞는 ‘왕톡’이 2년간 3580억원의 누적 주문액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왕톡의 최근 1년간(2019년 12월~2020년 11월) 누적 주문액은 1960억으로 첫 방송 후 1년간(2018년 12월~2019년 11월) 누적 주문액 1622억과 비교해 21% 신장했다. 총 누적 주문액은 3580억에 달한다. 이는 현대홈쇼핑의 전체 홈쇼핑 방송 프로그램 중 가장 높은 매출 신장 폭이다.

현대홈쇼핑 측은 주 1회 방송하는 왕톡이 시청률과 주문액 모두 토요일 오전 시간대 ‘최강자 자리’를 유지하고 있는데 대해 기존 홈쇼핑 방송에서 보지 못했던 새로운 상품들을 선보이며 차별화한 게 주효한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

1일 판교 NS홈쇼핑 사옥에서 제1기 소비자불만처리위원회 출범식이 진행됐다./사진=NS홈쇼핑

◇ NS홈쇼핑, 소비자불만처리위원회 출범

NS홈쇼핑이 소비자중심경영을 통한 고객 만족을 높이기 위해 제1기 소비자불만처리위원회를 출범시켰다.

소비자불만처리위원회는 고객의 불만 및 민원을 체계적으로 분석하고, 실질적으로 필요한 제도 수립 및 서비스 정책을 결정하기 위한 새롭게 출범한 기구다.

NS홈쇼핑은 객관적인 시선으로 소비자 불만을 탐색하고 해결하기 위해 10명 중 6명을 외부 위원으로 구성했다고 설명했다.

소비자불만처리위원는 앞으로 분기 1회 정기회의를 진행하며, ▲CS이슈 안건에 대한 소비자 정책 의견 제시 ▲소비자 분쟁해결 및 보상처리절차 ▲소비자 불만의 타입에 따른 해결책 제시 ▲분쟁해결 및 보상에 관한 다양한 방향 제시 등의 역할을 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포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