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마케팅코치, 광고 생성·성과 비교·분석 지원

/사진=KT

[포쓰저널=김유준 기자] KT가 네이버 검색광고나 인스타그램 광고 제작·관리를 돕는 솔루션을 선보였다.

KT는 인공지능(AI) 마케팅 통합관리 솔루션 '마케팅코치(Marketing Coach)'를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마케팅코치는 디지털마케팅을 시작하고 싶지만 높은 비용과 복잡한 방법 등으로 어려움을 느꼈던 중소기업, 소상공인, 개인사업자를 위해 출시됐다.

계정을 연동하고 광고 예산과 기간을 입력하면 KT의 AI 추천 엔진이 이용자가 판매하는 상품이나 브랜드에 최적화된 키워드를 추천하고 광고 생성을 도와준다.

예를 들어 이용자가 캠핑 용품을 파는 회사를 운영하고 있다면 불멍, 캠핑 의자 등 캠핑에 연관된 키워드를 검색하는 네티즌의 인구특성과 키워드별 특성을 분석한다. 이를 통해 이용자가 운영하는 사이트로 유입이 높을 것으로 예상되는 키워드를 추천하고 최적의 시간대별·채널별 광고를 생성한다.

마케팅코치는 광고 성과를 매일 업데이트해 제공한다. PC와 모바일에서 대시보드 기능을 통해 광고 채널별 노출도, 클릭 수 등 광고 성과를 비교하고 관리할 수 있다.

이 외에도 BC카드, 바이브컴퍼니 등 빅데이터 기업과 제휴해 트렌드 분석 기능을 제공한다.

트렌드 분석 기능은 ▲관심 키워드 분석 ▲지역 트렌드 분석 ▲소비 데이터 분석 등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 업계 최신 트렌드를 발 빠르게 확인하고 신규 상품이나 마케팅 기획에 활용할 수 있다.

김채희 KT AI·빅데이터사업본부장 상무는 "지금까지 네이버 검색광고와 SNS 광고 등 디지털마케팅은 높은 비용과 관리의 어려움으로 중소상공인들이 쉽게 접근하기 어려웠다"며 "마케팅코치로 누구나 쉽고 편리하게 디지털마케팅을 접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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