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야쿠르트, 온라인 통합 플랫폼 '프레딧' 론칭
기존 온라인몰 하이프레시, '프레딧 푸드'로 통합

사진=한국야쿠르트.

[포쓰저널=오경선 기자] 한국야쿠르트가 야쿠르트 아줌마(프래시 매니저)를 통해 신선식품부터 화장품, 생활용품까지 무료로 배송한다.

한국야쿠르트는 온라인 통합 플랫폼 ‘프레딧(Fredit)’을 12월 15일 론칭한다고 30일 밝혔다.

프레딧은 ‘정직한 신선·유기농 선별샵’을 콘셉트로 온라인 라이프스타일 몰을 표방한다.

화장품, 여성, 유아, 생활용품으로 구성한 ‘프레딧 라이프(Life)’와 유제품, 건강기능식품, 신선식품 중심의 ‘프레딧 푸드(Food)’ 카테고리로 운영된다.

기존 온라인 몰 ‘하이프레시’는 프레딧 푸드로 통합된다.

한국야쿠르트는 코로나19로 생활기반이 오프라인에서 온라인으로 급속히 옮겨감에 따라 사업 전반의 디지털 전환을 준비했다. 가치소비가 시장 트렌드로 떠오르는 가운데 이를 반영한 온라인 통합 플랫폼을 새롭게 선보인 것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프레딧 라이프는 유기농, 비건, 천연·자연 유래 성분의 함량을 공개하거나 동물보호, 친환경 등 클린뷰티 가치를 추구하는 제품만 취급, 판매한다. 모든 제품의 제조 성분과 관련 인증서 정보도 공개한다.

고객이 입력한 정보에 따라 상품을 추천해주는 큐레이션 서비스를 제공한다. 전 제품 정기배송도 가능하다. 유료 회원제 서비스인 ‘프레딧 클럽’도 운영한다.

주문수량, 금액에 관계없이 프레시 매니저가 배송비 없이 제품을 전달한다. 무료 반품 서비스도 제공한다. 프레딧 라이프 전 제품은 친환경 소재 종이봉투와 비닐에 담아 배송된다.

한국야쿠르트 관계자는 “프레딧은 한국야쿠르트가 추구하는 국민 건강증진의 철학과 최근의 가치소비 트렌드에 가장 잘 부합하는 사업”이라며 “식품을 비롯해 화장품, 생활, 여성, 유아용품에 이르기까지 기존에 경험하지 못한 새로운 차원의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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