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일, 플립카트 아마존 등 인도 주요 온라인 쇼핑몰 통해 출시
인도 유명 인플루언서 50명과 '새로움을 탐험하세요' 캠페인

LG전자가 전략 스마트폰 ‘LG 윙'을 인도시장에 본격 출시하며 마케팅을 적극 활용한다. 인도 구르가온에 위치한 한 쇼핑몰에서 모델이 LG 윙을 소개하고 있다./사진=LG전자

[포쓰저널] LG전자가 전략 스마트폰 ‘LG윙(LG WING)'을 14억 인구의 인도 시장에 본격 출시한다. ·

LG전자는 30일 플립카트, 아마존 등 인도 주요 온라인 쇼핑몰을 통해 LG윙을 출시한다고 29일 밝혔다.

LG전자는 최근 코로나19에 따라 소비자와 비대면 접점을 늘리는 데 마케팅 전략을 집중했다. 인도 유명 인플루언서 50명과 손잡고 '새로움을 탐험하세요(Explore the new)'캠페인을 실시한다.

캠페인은 '스위블 모드 활용법’, ‘짐벌모션 카메라’ 등 LG윙의 특장점을 인플루언서들이 직접 사용해보고 소개하는 방식이다.

시장조사업체 카운터포인트리서치에 따르면 올해 인도 스마트폰 시장 규모는 약 1억4500만 대에 달한다. 중국에 이어 세계에서 두번째로 큰 시장이다,

인도 고객들은 영상 콘텐츠 소비도 활발하다. 글로벌 시장조사업체 컴스코어(ComScore)에 따르면 지난해 인도 시장에서만 매달 2억6500만명 이상이 유튜브를 시청한 것으로 나타났다.

LG윙은 영상 콘텐츠를 즐기기에 최적의 제품이다. 메인 스크린에는 '6.8 형20.5:9 화면비의 노치리스 올레드 풀비전 디스플레이'가 탑재됐다. 일반 스마트폰과 달리 화면에 전면 카메라 영역이 없어 영상을 시청할 때 몰입감이 극대화된다.

또 LG윙은 스위블 모드로 동영상을 시청할 때 세컨드 스크린을 한 손으로 편하게 쥐고 감상할 수 있다.

L전자는 신제품에 '그립 락' 기능을 적용해 세컨드 스크린의 버튼이 눌리지 않도록 했다.

고객은 평상시에는 일반 스마트폰처럼 사용하다 필요 시 메인스크린을 시계 방향으로 돌려 숨어있던 세컨드 스크린과 함께 사용할 수 있다.

LG전자는 LG윙 만이 갖고 있는 폼팩터의 장점을 극대화하기 위해 세계 최초로 '짐벌 모션 카메라' 인터페이스를 적용했다. 짐벌(Gimbal)은 스마트폰이나 카메라 등으로 영상을 촬영할 때 카메라가 흔들리는 반대 방향으로 움직임을 만들어 안정적이고 부드러운 영상 촬영을 가능하게 하는 전문장비다.

LG전자 MC해외영업그룹장 정수헌 부사장은 “인도는 전 세계에서 성장 가능성이 높은 스마트폰 시장 가운데 하나”라며 “LG윙의 차별화된 편의성을 앞세워 인도 시장을 공략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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