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유업 고창군에 '2020 희망김장 나누기'
CJ제일제당 '백설 쿠킹믹스' 전년비 40%↑
오비맥주, 카스 0.0 온라인 영상 시리즈 공개
풀무원, 자연은 맛있다 '정면' 비건라면 인증

사진=매일유업.

◇ 매일유업 진암사회복지재단, 고창군에서 ‘2020 희망김장 나누기’

매일유업은 진암사회복지재단이 고창군 내 사회복지시설과 소외계층을 대상으로 김장김치 450상자(4.5t)를 전달했다고 27일 밝혔다.

매일유업 진암사회복지재단은 2007년부터 매년 ‘희망김장 나누기’ 행사를 열어 임직원이 손수 담근 김장김치를 소외된 이웃에게 전달해왔다. 올해는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임직원의 참여를 최소화하고 완제품 김치를 전달했다.

고창군 내 사회복지시설과 소외계층에 전달된 김치는 ‘상하농원 김장김치’로, 고창과 해남 지역에서 자란배추와 고춧가루 등 100% 국내산 재료만을 사용해 담근 김치다.

사진=CJ제일제당.

◇ CJ제일제당 “집에서 만드는 ‘백설 쿠킹믹스’ 매출 전년비 40%↑”

CJ제일제당은 ‘백설 쿠킹믹스’ 제품의 올해 11월 4주차까지 누계 매출이 지난해 동기 대비 40%이상 증가했다고 밝혔다.

백설 호떡믹스의 경우 10, 11월 동안의 매출이 지난해 동기 대비 20% 가량 올랐다.

CJ제일제당은 아이의 간식 메뉴와 놀이 고민을 하는 소비자가 증가하면서 직접 만들어 먹을 수 있는 쿠킹믹스 제품이 인기를 얻은 것으로 분석했다.

CJ제일제당은 올해 쿠킹믹스 시장이 지난해보다 26% 증가한 260억원 규모로 클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사진=오비맥주.

◇ 오비맥주, 카스 0.0 온라인 영상 시리즈 공개

오비맥주는 카스 브랜드 공식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통해 신규 디지털 콘텐츠 ‘대국민 이불킥 제로 프로젝트’ 영상을 공개했다.

이 프로젝트는 오비맥주의 비알코올 음료 ‘카스 0.0’ 출시를 기념해 선보였다. 취중에 발생할 법한 실수담을 재미있고 속도감 있는 영상을 통해 소비자들의 웃음과 건전음주에 대한 공감을 이끌어 낼 수 있도록 기획됐다.

카스 0.0는 비알코올이지만 맥주 고유의 짜릿하고 청량한 맛을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도수는 0.05% 미만이다.

사진=풀무원.

◇ 풀무원, 자연은 맛있다 ‘정면’ 정식 비건라면 인증

풀무원식품은 라면 브랜드 ‘자연은 맛있다 정면’이 한국비건인증원의 비건식품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비건 인증은 동물 유래 원재료를 사용하거나 이용하지 않고 교차 오염되지 않도록 관리하며, 제품에 동물실험을 하지 않은 제품에만 주어진다.

국내 라면 제품 중 정면이 유일하게 이 인증을 획득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정면 패키지에는 한국비건인증원 비건 인증 마크가 부착된다.

저작권자 © 포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