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단신] 롯데홈쇼핑·공영쇼핑·BBQ

롯데홈쇼핑, '보그'와 협업해 패션 콘텐츠 강화
공영쇼핑-한국소비자원, 중기제품 안전관리 강화
BBQ, 4년연속 ‘올해의 최고 브랜드’ 선정

문기수 기자 승인 2020.11.25 17:54 의견 0
롯데홈쇼핑이 패션전문 잡지 보그와 협업해 선보이는 자체브랜드 LBL의 룩북./사진=롯데홈쇼핑


◇ 롯데홈쇼핑, '보그'와 협업해 패션 콘텐츠 강화

롯데홈쇼핑은 업계 최초로 패션 전문 잡지 ‘보그(VOGUE)’와 협업해 자체 패션브랜드 ‘LBL(Life Better Life)’의 스타일 '룩북' 영상을 선보이는 등 패션 콘텐츠를 강화한다고 25일 밝혔다.

롯데홈쇼핑은 패션 전문 매거진과의 협업을 통해 독창적인 온라인 콘텐츠를 선보임으로써, 비대면 쇼핑 트렌드를 더욱 선도하고 2030 세대 공략에도 나선다는 계획이다.

19일, 23일 두차례에 걸쳐 선보인 LBL룩북 영상은 조회수 3만3000뷰를 기록하는 등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고 롯데홈쇼핑 측은 전했다.

◇ 공영쇼핑-한국소비자원, 중소기업 제품 안전관리 역량 강화

공영쇼핑과 한국소비자원은 25일 ‘중소기업 제품의 안전관리 역량강화’관련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측은 협약을 통해 ▲중소기업 제품 안전관리 강화를 위한 정보 교환 ▲안전정보 확산을 위한 공동 사업 추진 ▲중소기업 제품 안전사고 예방 콘텐츠 공동 제작 및 홍보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공영쇼핑은 이같은 활동들을 통해 제품경쟁력 강화는 물론, 고객만족도 향상까지 이뤄낸다는 계획이다.

◇BBQ, 4년연속 ‘올해의 최고 브랜드’ 선정

제너시스비비큐가 한국소비자협회가 주관하는 ‘2020 대한민국 소비자대상’에서 ‘올해의 최고 브랜드’로 2017년부터 4년 연속 선정됐다.

한국소비자협회의 ‘올해의 최고 브랜드’상은 매년 신제품 개발, 사회적 가치 실현 등 소비자의 폭넓은 지지를 받고, 소비자의 권익증진을 위해 노력한 브랜드를 발굴하여 수여하는 상이다.

BBQ 관계자는 “BBQ는 세계 최단 기간인 4년 만에 1000호점 개설을 기록하며 ‘세계 최대·최고의 외식 프랜차이즈 기업’ 비전 달성을 위해 각고의 노력을 기울여왔다”며 “4년 연속 ‘올해의 최고 브랜드’ 수상은 그 동안 함께해온 패밀리 사장님들과 본사 임직원들의 노력으로 제너시스BBQ만의 브랜드 가치를 인정받게 되었다는 점이 뜻 깊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포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