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이슬-보그' 콜라보 화보·포스터..'나뚜루X바스키아' 한정판 추가 생산
대상 SNS 채널 'Ask Savorista' 론칭..매일유업 '제33회 매일스쿨클래식'
동서식품, 자매부대 육군 제21보병사단에 위문금품 전달

사진=하이트진로.

◇ 하이트진로, 참이슬-보그 컬래버레이션 화보·포스터 제작

하이트진로는 패션매거진 보그 코리아와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해 화보를 촬영하고 포스터 3종을 제작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컬래버레이션은 소주 브랜드 참이슬 모델인 아이유가 함께했다. ‘참이슬과 아이유의 시크릿 바(bar)’라는 컨셉으로 진행됐다.

이번에 촬영된 화보는 패션매거진 보그 11월호에 수록됐으며 포스터 3종은 하이트진로의 영업지점을 통해 전국 음식점과 술집 등에서 만날 수 있다.

사진=롯데제과.

◇ 롯데제과, ‘나뚜루X바스키아’ 한정판 추가 생산

롯데제과 나뚜루가 8월 선보였던 ‘장 미쉘 바스키아’ 한정판 상품 인기에 추가 생산을 결정했다.

‘나뚜루X바스키아’ 한정판은 장 미쉘 바스키아 작품을 디자인에 삽입한 제품으로 ‘녹차’, ‘딸기’ 파인트와 ‘럼 진저 레이즌’ 컵 3종이 있다.

한정판은 28만개의 수량으로 출시한 후, 2달여 만에 전체 물량의 약 90%가 소진됐다. 녹차와 스트로베리 맛은 10월 매출이 전년 대비 30% 이상 늘었다. 롯데제과는 제품을 추가로 생산하고 ‘바닐라 아몬드’ 바를 바스키아 컬래버 라인업에 추가하기로 결정했다.

사진=대상.

◇ 대상 글로벌 SNS 채널…‘Ask Savorista' 론칭

대상이 글로벌 공용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채널 '애스크 세이보리스타(Ask Savorista)'를 개설했다. 글로벌 온라인 플랫폼을 활용해 한식의 가치를 전파하고, 소비자들과의 소통을 강화하겠다는 취지다.

채널명은 ‘savory(맛좋은, 풍미 있는)’라는 단어에서 착안했다. 대상은 유튜브와 인스타그램에 채널을 개설하고,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다. 향후 공용 채널인 'Ask Savorista' 콘텐츠를 통해 각 지사의 SNS 계정을 연결해 전 채널을 효율적으로 운영해 나갈 계획이다.

주요 콘텐츠는 대상의 김치, 고추장 등을 비롯해 각종 소스류, 김, 홍초, 편의식 등 다양한 제품군을 활용한 레시피 영상이다.

사진=매일유업.

◇ 매일유업, '제33회 매일스쿨클래식'

매일유업이 음악가 베토벤을 주제로 교육용 공연 영상을 제작해 150여개 학교에 배포한다.

매일유업은 수도권에 편중된 공연 기회를 전국의 시민들에게도 제공하기 위해 2003년부터 ‘매일클래식’을 진행해왔다. 올해 제33회 매일스쿨클래식은 코로나19 등 영향으로 비대면으로 진행된다.

매일스쿨클래식 ‘편지콘서트-베토벤의 삶과 음악적 이야기’에서는 박상종 배우가 베토벤의 열정을 전달하며, 임정은 배우가 낭독 및 해설을 맡았다. 음악감독으로는 바이올리니스트 김화림이, 피아니스트로는 구르카 표트르가 나섰다.

◇ 동서식품, 자매부대 육군 제21보병사단에 위문금품 전달

동서식품이 강원도 양구군에 위치한 육군 제21보병사단에 기부금과 위문품을 전달했다.

동서식품은 21사단과 자매결연을 맺고 1978년부터 매년 부대를 방문해 기부금과 위문품을 전달하며 43년째 인연을 이어오고 있다.

동서식품은 기부금 3000만원과 맥심 커피믹스, 오레오 비스킷, 맥심 티오피 캔커피 등 1500만원 상당의 제품을 전했다.

저작권자 © 포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