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e스포츠 접목해 마케팅 펼칠 것"

농심-팀다이나믹스 인수계약 체결식에서 박준 농심 대표(왼쪽)와 오지환 팀다이나믹스 대표가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사진=농심.

[포쓰저널=오경선 기자] 농심이 리그 오브 레전드(LoL) 프로게임단 인수를 통해 ‘젊은 브랜드’ 이미지 구축에 나선다.

농심은 프로게임단 ‘팀다이나믹스’를 최종 인수해 운영비 투자 등 경영전반에 참여한다고 3일 밝혔다.

앞서 농심은 6월 LCK(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 프랜차이즈 가입을 조건으로 팀다이나믹스 인수 협약을 맺었다. 팀다이나믹스는 최근 2021년 LCK 프랜차이즈 최종 합류 기업으로 선정됐다.

농심은 팀 명칭과 로고를 새로 정하고 선수단을 확정한 뒤 12월 창단식을 가질 예정이다.

1월 시작되는 2021 LCK 리그 스프링 시즌부터 본격적으로 팀 운영을 시작하게 된다.

농심은 e스포츠를 통한 마케팅 활동의 시너지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MZ세대(1980년대 이후 출생자)가 e스포츠에 열광하고 있는 만큼, 라면과 스낵 등 식품에 e스포츠를 접목한 마케팅을 펼치면 한층 젊은 브랜드 이미지를 형성할 수 있을 것이라는 분석이다.

농심 관계자는 “새로운 구단이 성장하는 과정을 통해 팬들에게 새로운 재미와 감동을 선물할 것”이라며 “e스포츠 발전을 위한 저변 확대에 공헌할 수 있는 방안도 마련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포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