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9일 서울 을지로 신한카드 본사에서 금융위원회·금융감독원 연합과 함께 개최한 신한카드 고객패널 온라인 간담회에서 (왼쪽 두 번째부터) 송소희 신한카드 고객보호팀장, 박원형 금감원 금융현장소통반 부국장, 장봉희 금감원 금융현장소통반 국장, 진미경 신한카드 CCO 등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신한카드

[포쓰저널=김지훈 기자] 신한카드가 금융당국과 제도 개선에 대한 현장의 목소리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신한카드는 29일 서울 을지로 신한카드 본사에서 금융위원회·금융감독원 연합과 함께 신한카드 고객패널 온라인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에 진행된 고객패널 간담회는 온라인 화상 회의와 오프라인 FGI(심층 집단 인터뷰)를 혼합한 방식으로 진행됐다.

특히 전자금융사기로부터 소비자를 보호하고, 장애인·고령층 등 금융취약계층의 접근성과 편의성을 강화한 디지털 금융 친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방안을 집중적으로 논의했다.

간담회에 참석한 금감원 관계자는 “온라인으로 현장에서 직접 금융소비자의 애로사항과 제도개선사항을 청취하는 사례로써 상당한 의미가 있었고, 신한카드도 적극적으로 감독당국과 제도 개선을 하려는 의지가 높아 좋은 기회가 된 것 같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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