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챔·양반죽 23종 조리 알고리즘 LG전자 광파오븐에 적용

김재옥 동원F&B 대표(오른쪽)와 송대현 LG전자 H&A사업본부장(사장)이 29일 서울 논현동 LG전자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 쇼룸에서 업무 협약을 맺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사진=LG전자.

[포쓰저널=오경선 기자] LG전자와 동원F&B가 가정간편식(HMR) 시장 디지털 트렌드 선도를 위한 사업 협력에 나섰다.

양사는 29일 서울 논현동 LG전자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 쇼룸에서 ‘간편식 자동조리 클라우드 서비스를 위한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스마트 가전의 HMR 최적 조리 솔루션 공동 개발 △동원몰과 LG 씽큐(ThinQ) 플랫폼 등 온라인 커머스 △공동 마케팅 등에 대해 협력하기로 했다.

LG디오스 광파오븐을 사용하는 고객들은 인공지능쿡 기능을 이용해 동원F&B 간편식을 최적의 방법으로 조리할 수 있다.

대상 식품은 리챔, 양반죽 등 동원F&B 대표 제품부터 에어프라이어 전용 HMR 브랜드 ‘퀴진’의 다양한 제품 등 23개다. 양사는 향후 대상 품목을 확대할 계획이다.

고객이 와이파이(Wi-Fi)를 탑재한 광파오븐과 스마트폰의 LG 씽큐 앱을 연동시키면 인공지능쿡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씽큐 앱의 카메라로 동원F&B 간편식의 포장지에 있는 바코드를 촬영한 후 스마트폰 화면의 ‘오븐으로 전송’ 버튼을 누르면 조리 시간, 조리 온도 등의 정보가 클라우드 서버에서 디오스 광파오븐으로 전송된다. 이어 광파오븐에 간편식을 넣고 시작 버튼을 누르면 자동으로 간편식을 조리할 수 있다.

김재옥 동원F&B 대표는 “이번 업무 협약은 식품 산업의 디지털 전환을 가속화하고 미래 가정간편식 시장의 디지털 트렌드를 선도해나갈 수 있는 뜻 깊은 기회”라며 “앞으로도 LG전자와 지속적으로 협업해 차별화된 고객 경험과 가치를 제공하는 종합식품기업으로 한 단계 더 성장할 것”이라고 말했다.

송대현 LG전자 H&A사업본부장은 “LG전자만의 차별화된 기능을 갖춘 스마트 가전으로 고객에게 편리함을 제공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LG전자와 동원F&B는 이번 업무 협약을 기념해 동원F&B의 간편식 제품을 최대 53%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는 기획전을 29일부터 11월11일까지 2주간 LG싱큐 스토어에서 진행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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