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홈쇼핑-락앤락, '괜찮네 우드플랫 텀블러 ' 출시
11번가-농가-제조업체, 즉석밥 '갓반' 출시

현대홈쇼핑이 29일 출시한 전용 리빙 PB 괜찮네의 신제품 우드플랫 텀블러./사진=현대홈쇼핑

[포쓰저널=문기수 기자] 온라인쇼핑 업체들이 가격과 상품 경쟁력을 높인 자체브랜드(PB) 상품을 한층 강화하고 있다. PB상품은 유통사 브랜드를 강화하고 수익성도 개선하는 것은 물론 합리적 가격으로 고객 확보에도 유리하다.

현대홈쇼핑은 '락앤락'과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현대H몰 전용 리빙 PB(자사브랜드) '괜찮네(ㄱㅊㄴ)'의 신제품인 '우드플랫 텀블러'를 선보인다고 29일 밝혔다.

'괜찮네(ㄱㅊㄴ)'는 긍정적인 감정 표현인 ‘괜찮네’의 초성을 브랜드화한 것으로, 실생활 전반에 걸친 다양한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대로 선보이는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다. 특히, 1~2인 가구와 젊은층의 라이프스타일을 고려한 무선 믹서기, 진공 압축기, 물걸레 청소기 등을 선보였다.

이번에 선보이는 우드플랫 텀블러는 생활용품 전문기업 '락앤락'과 협업해 출시했다. 한 손에 잡히는 편안한 그립감과 가벼운 무게로 휴대가 간편한 것이 특징이다.

부식에 강한 스테인레스 소재(SUS316)를 사용해 위생적인데다 우수한 '보온'(최대 10시간)·'보냉'(최대 28시간) 기능을 갖추고 있다는고 현대홈쇼핑 측은 설명했다.

11번가가 지역농가, 제조사와 협력해 기획한 즉석밥 '갓반'./사진=11번가

11번가는 지역농가, 제조사와 협력해 만든 즉석밥 ‘갓반’을 출시했다.

갓반은 11번가 MD가 직접 지역 쌀 생산농가, 제조업체와 협업해 기획한 11번가 단독상품이다. 유통 마진을 줄인 합리적 가격에 대형 브랜드사 제품 못지않은 우수한 품질이 특징이다.

제품명 갓반은 가마솥에서 ‘갓 지은’ 찰지고 부드러운 밥이라는 뜻과, ‘god밥’(최고의 밥) 이라는 이중적 의미를 담았다.

갓반은 소비자의 선호도를 고려해 상등급의 국산 삼광쌀 100%만을 사용했다. 칼로리는 현미밥과 비슷한 285kcal다.

경기 김포 쌀을 생산하는 지역농가 ‘김포금쌀네트워크(농촌융복합산업)’와 즉석식품 제조 노하우를 가진 제조업체인 ‘시아스’와 협업했다. 업체 선정부터 제품 개발, 패키지 디자인, 마케팅 전 과정에 11번가 MD가 직접 참여했다. 

저작권자 © 포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