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출액 1.2조 전년비23↓..당기순이익 70억 93%↓

아모레퍼시픽그룹 3분기 실적./자료=아모레퍼시픽그룹

[포쓰저널=김유준 기자] 아모레퍼시픽그룹이 올해 3분기 연결기준 영업이익이 610억원으로 지난해 동기 대비 49.4% 줄었다고 28일 잠정 공시했다.

매출액은 같은 기간 23% 줄어든 1조2086억원, 당기순이익은 93.7% 감소한 70억원이다.

전분기 대비 영업이익은 68.4% 증가했다. 같은 기간 매출액은 2.4%, 당기순이익은 36.9% 늘었다.

아모레퍼시픽, 이니스프리 등 아모레퍼시픽그룹 뷰티 계열사의 영업이익은 작년 동기 대비 52.3% 하락한 536억원을 기록했다.

아모레퍼시픽 매출은 1조886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22% 감소했다.

같은 기간  이니스프리(38%), 에뛰드(33%), 에스쁘아(22%), 에스트라(12%), 아모스프로페셔널(13%)도 하락했다.

뷰티 계열사 전체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3.6% 감소했다.

아모레퍼시픽그룹은 실적감소 요인을 국내외 코로나19 영향으로 분석했다.

아모레퍼시픽그룹에 따르면 외국인관광객 국내 유입 감소로 면세점 매출이 축소됐으나 해외 면세점에서는 두 자릿수 성장을 기록했다. 

코로나19 영향으로 오프라인은 두 자릿수 매출 하락으로 이어졌으나 네이버, 11번가 등 디지털 플랫폼 협력 강화로 온라인 매출은 성장을 지속했다.

해외에서는 일부 지역 매장이 휴점·단축 영업, 사회적 거리두기 방침 강화 등으로 오프라인 매출이 하락했다. 온라인 채널은 국내와 마찬가지로 매출 성장이 지속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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