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쓰저널=김지훈 기자] NH농협카드가 금융데이터거래소를 통한 데이터상품 판매를 개시하며 데이터사업 활성화와 경쟁력 제고에 나선다고 26일 밝혔다.

‘데이터 3법’ 시행과 한국데이터거래소·금융데이터거래소 출범를 기회로 삼아 빅데이터를 활용한 비즈니스 모델을 창출한다는 계획이다.

이번에 판매 개시한 데이터상품에는 기간·지역별 카드이용 정보와 고객 속성별 정보, 가맹점 업종별 카드이용 정보 등을 담았다.

향후 농협카드는 구매자 맞춤형 분석 등 활용가치가 높은 주제를 발굴·가공하고, 마이데이터 등 추가 정보를 결합해 상품경쟁력을 강화하는 등 양질의 데이터상품 개발에 집중할 예정이다.

NH농협카드 관계자는 “농어촌 지역경제와 유통산업 데이터 등 범농협 특화 데이터 강점을 충분히 살려 데이터산업 선도사로 도약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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