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년초 두번째 PB 건강식품 제품 론칭

22일 서울 양평동 롯데홈쇼핑 본사에서 진행된 롯데홈쇼핑-코스매스 업무협약식에서 이경수 코스맥스그룹 회장(왼쪽)과 이완신 롯데홈쇼핑 대표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롯데홈쇼핑

[포쓰저널=문기수 기자] 롯데홈쇼핑이 코로나19 이후 증가한 건강식품 및 기능성 화장품 관련 수요에 맞춰 PB(유통사자체브랜드) 상품 개발에 적극 나선다.  

롯데홈쇼핑은 화장품, 건강기능식품 ODM(제조업자 개발생산) 기업 코스맥스그룹과 공동 상품 개발과 마케팅 진행에 관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양사는 협약을 통해 ▲건강식품 및 뷰티 트렌드 연구 ▲자체 브랜드 개발 ▲기획 상품 론칭 ▲공동 마케팅 진행 등에 합의했다.

롯데홈쇼핑에 따르면 코로나19가 본격적으로 확산된 3월부터 이달 21일까지의 매출을 분석한 결건강식품 매출은 전년동기대비 54%, 기능성 화장품은 41% 각각 증가했다. 

양사는 롯데홈쇼핑의 상품 기획 노하우와 다양한 판매 채널, 코스맥스가 보유한 제조 기술을 결합한 프리미엄 상품 개발에 나선다.

5월 코스맥스와 함께 선보인 최초의 건강식품 자체 브랜드 ‘데일리 밸런스 프렌치 콜라겐’에 이어, 두 번째 상품을 내년 초 론칭한다.

프렌치 콜라겐은 업계 최대 함량인 5000mg의 콜라겐을 담아 론칭 이후 5개월 만에 누적 주문금액 50억 원을 달성하며 인기를 끌고 있다.

두 번째 상품도 고함량, 고품질의 건강식품을 유통 단계를 줄여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이며 ‘프렌치 콜라겐’의 성공을 이어 간다는 계획이다. 또, 기능성 뷰티 기획 상품도 다양하게 선보인다.

유형주 롯데홈쇼핑 상품본부장은 “건강식품, 기능성 화장품에 대한 수요가 급증함에 따라 글로벌 역량을 갖춘 코스맥스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게 됐다”며 “합리적 가격의 프리미엄 상품을 선보여 건강식품 및 뷰티 경쟁력을 강화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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