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ICT기술로 '학원 교육 디지털화'

세계로시스템과 디지털 전환 협약

김유준 기자 승인 2020.10.22 10:07 의견 0
KT-세계로시스템 통합 온라인 교육 플랫폼 소개./자료=KT

[포쓰저널=김유준 기자] KT가 코로나19로 침체에 빠진 학원 교육 현장에 온라인 교육 수업 시스템 구축을 지원한다. 

KT는 세계로시스템과 학원 교육의 디지털 전환(Digital Transformation)을 위한 사업협약(MOU)를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협약에 따라 양사는 ▲클라우드 기반 화상교육 서비스 구축·출시 ▲KT 통신서비스와 학원관리 솔루션 연동을 통한 기능 고도화 ▲학원대상 패키징 상품 개발과 마케팅 ▲교육 관련 빅데이터 사업협력 등을 함께 추진하게 된다.

이를 위해 KT 클라우드 네트워크 인프라 기반의 화상교육 플랫폼과 세계로시스템의 학원관리솔루션을 결합한다.

통합 솔루션을 이용하면 학원에서는 별도의 시스템을 각각 도입할 필요 없이 온라인 교육을 할 수 있다.

통합 교육 플랫폼은 학원 교육과정과 학원생 정보를 화상교육과 연동해 온라인 강의를 개설할 수 있도록 한다.

KT 네트워크에서 간편 접속과 인증 기능을 제공하며 클라우드를 통해 수업자료를 등록할 수도 있다.

KT는 인공지능(AI) 엔진을 도입해 얼굴인식 기반 자동 출결 확인과 STT(Speech To Text) 기술을 활용한 강의록 자동 작성 등 기능도 추가할 예정이다.

민혜병 KT 기업사업전략본부장은 "코로나19로 비대면 교육환경이 절실해진 환경 속에서 세계로시스템과 협력을 통해 학원 교육 현장에 정보통신기술(ICT)이 융합된 학습 경험을 제공하게 됐다"고 말했다.

양사는 학원 패키징 상품 공동개발, 온라인과 오프라인 융합 교육 서비스 플랫폼(On-Off Mix)으로의 확장 등 미래형 교육 모델 개발을 지속 추진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포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