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리따움이어 에뛰드·이니스프리와도 협약
상반기 80억 등 올해 총 200억 지원

 이니스프리 가맹점주 협의회 성낙음 회장(가운데), 이니스프리 임혜영 대표(오른쪽)이 21일 상생협약을 맺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아모레퍼시픽그룹

[포쓰저널] 아모레퍼시픽그룹이 아리따움에 이어 에뛰드와 이니스프리 가맹점들과도 상생협약을 맺었다. 상반기 80억원에 이어 하반기 120억원 등 올해 총 200억원을 지원한다.

아모레퍼시픽그룹은 에뛰드가 19일 에뛰드 경영주 협의회와, 이니스프리가 21일 이니스프리 경영주 협의회와 각각 상생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니스프리는 경영주 협의회와 40억원 규모의 지원 등 3개 협의안을 합의하고 성실한 이행을 상호 다짐했다.

가맹점에 대한 임대료 특별 지원, 온라인 직영몰 수익 공유 확대 등을 추진하기로 했다. 

가맹 본부는 코로나19 위기 극복을 위해 가맹점주들에게 1개월 분의 임대료와 판매 활동 지원 명목으로 40억원 수준을 지원한다. 상생을 도모하고자 도입한 ‘마이샵’ 고객 등록 비율도 상향할 수 있는 별도의 전략을 협의할 계획이다.

지난 19일 체결한 에뛰드 협약 내용에는 14억원 규모의 단기 지원을 포함해 중장기 시행안 등 총 7개 정책을 담았다.

코로나19 위기 극복을 위해 각 가맹점에 임대료를 특별 지원하고, 부진 재고를 특별 환입키로 했다. 또 내년 1분기까지 폐업하는 점포에 한해 인테리어 지원금 반환을 면제하고, 상품 전량을 반품 받기로 했다. 

중장기적으로는 가맹점 전용 상품을 확대 공급하고 온라인 직영몰의 매출 일부를 나누는 '마이샵' 제도를 손질해 가맹점주 수익의 비율을 높이기로 했다.

아모레퍼시픽그룹은 앞서 16일에는 아리따움 가맹점주들과 60억원 규모의 지원을 포함한 7개 시행안에 합의했다.

코로나19 위기 극복을 위해 가맹점에 임대료를 지원하고 올해 안에 재고상품을 특별 환입 받기로 했다. 또 내년 1분기까지 폐업하는 점포의 경우 인테리어 지원금 반환을 면제하고 상품 전량을 환입하기로 했다. 가맹점 전용 상품을 50%로 확대 공급하고, 온라인 직영몰의 매출을 나누는 ‘마이스토어’ 제도도 손질해 가맹점주가 가져가는 수익의 비율을 높일 예정이다.

아모레퍼시픽 안세홍 대표이사 사장은 “코로나19 확산 등으로 가맹사업 전반에 어려움이 크지만 가맹점은 중요한 채널이자 파트너”라고 강조하고 “올바른 상생 협력 관계를 구축해 가맹본부의 역할과 책임을 다하고 화장품 업계 동반 성장 분위기 조성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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