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관 3층 옥상에 400평 규모 '흰디 하우스'
1층엔 204평 규모 펫 케어숍 '코코스퀘어'

흰디 하우스 조감도./자료=현대백화점

[포쓰저널=김유준 기자] 현대백화점이 11월 6일 경기도 남양주 다산신도시에 오픈하는 '현대프리미엄아울렛 스페이스원(SPACE1)'에 반려동물 전용 펫파크을 연다.

현대백화점은 스페이스원(SPACE1) 내 B관 3층 옥상정원에 400평 규모의 펫파크 '흰디 하우스(Heendy House)'를 오픈한다고 20일 밝혔다.

흰디는 지난해 3월 현대백화점이 개발한 강아지 캐릭터다.

흰디 하우스의 면적은 국내 유통업계가 운영하는 펫파크 가운데 가장 크다. 중형견과 소형견으로 구분해 입장 가능한 놀이터를 비롯해 반려동물과 함께 식사를 즐길 수 있는 테이블과 포토존, 음수대 등 편의 시설이 들어설 예정이다.

현대백화점은 흰디 하우스가 들어서는 B관 1층에 204평 규모의 토탈 펫 케어숍 '코코스퀘어'도 선보인다.

코코스퀘어는 전체 공간의 70% 이상이 반려동물 전용 유치원과 수영장, 스파, 호텔 등 반려동물 케어시설로 꾸며졌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최근 반려동물과 함께 교외에서 여가 활동을 보내는 '펫크닉(pet+picnic)' 족이 늘어나는 추세를 반영해 펫파크를 선보이게 됐다"고 말했다.

스페이스원은 쇼핑, 놀이, 예술, 문화, 경험과 '단 하나' 라는 의미를 담은 원(One)의 앞 글자를 따 조합한 것이다.

고객들에게 쇼핑·문화·예술 등 수준 높은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하는 공간이란 의미를 담고 있다.

저작권자 © 포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