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쓰저널=김지훈 기자] 코로나19 확산 여파로 일상이 된 ‘언택트’(비대면) 환경이 보험영업 분야에서도 주류로 자리 잡고 있다.

한화생명은 업계 최초로 모바일 앱을 기반으로 설계사 모집, 교육, 활동의 모든 프로세스를 진행할 수 있는 새로운 디지털 영업 채널 ‘LIFE MD’를 공식 론칭한다고 19일 밝혔다.

LIFE MD는 보험설계사가 되는 과정과 영업활동, 보험판매 방식까지 모든 부분을 디지털과 결합한 새로운 모델이다.

설계사 자격시험 통과를 위한 모든 학습을 비대면으로 진행한다. 자격시험은 앱을 통해 휴대폰 본인 인증만 거치면 원하는 시간, 장소로 신청할 수 있다.

다만 자격시험은 생명보험협회에서 진행하는 만큼 오프라인으로 응시하고 합격해야 보험판매를 시작할 수 있다.

LIFE MD가 되면 활동 지원, 고객관리, 보장분석, 상품 추천 등 영업활동을 전용 앱을 통해 모바일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LIFE MD는 보험 채널로 시작해 향후 다양한 상품을 다루도록 플랫폼 확장도 고민하고 있다”며 “설계사들이 언택트 시대에 새로운 기회를 만들어 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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